리버풀 좁은공간 빠져나오기
이택현우종 조회수:94 27.125.11.48
2020-01-15 14:08:02
https://feelgame01.com/20171201,IT과학,ZDNet Korea,GM 2019년 美 도심서 ‘로봇택시’ 선보인다,볼트 EV 기반 차량 될 듯…운행 지역 비공개 지디넷코리아 조재환 기자 이르면 오는 2019년부터 GM 로고가 달린 완전 자율주행 ‘로봇택시’가 미국 도심 지역에서 운영될 전망이다. GM은 이같은 계획을 지난달 30일 현지시간 투자자와 외신을 대상으로 공개했다. 여기서 로봇택시는 수동 운전 없이 모든 주행 구간을 완전 자율주행으로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을 뜻한다. 업계에서는 이 로봇택시가 카셰어링이나 택시와 같은 운송 관련 사업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M은 아직 어떤 지역에서 로봇택시 관련 서비스를 진행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더 버지 등 외신들은 해당 서비스가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등에서 진행될 것으로 내다봤다. GM 산하 자율주행 솔루션 업체 크루즈 오토메이션 이 운영하는 볼트 EV 기반 완전 자율주행차 사진 크루즈 오토메이션 씨넷 샌프란시스코는 현재 GM 볼트 EV 기반의 완전 자율주행차가 시범 운행되고 있으며 뉴욕은 GM의 새로운 완전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예정지다. 뉴욕 시범운행은 내년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두 지역의 시범운행이 성공적으로 끝난다면 GM은 볼트 EV 기반의 로봇택시를 직접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GM은 전기차가 자율주행차 개발의 기초로 보고 이와 관련된 연구를 강화나간다는 방침이다. 외신들은 GM과 테슬라가 로봇택시 관련 사업으로 서로 경쟁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테슬라는 현재 카셰어링 서비스 ‘테슬라 네트워크’ 시작을 위한 준비에 들어가 있는 상태다. GM은 지난 10월 라이다 센서를 연구하는 기업 스트로브를 인수하고 완전 자율주행차 개발에 필요한 센서 부품 비용 절감을 위한 자체 작업에 한창 나서고 있다. 또 지난 4월 GM 산하 자율주행 솔루션 연구회사 ‘크루즈 오토메이션’ 연구시설 설립에 1천400만달러 약 160억원 을 투자하기도 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5,IT과학,동아일보,리뷰 테라M 차세대 모바일 MMORPG와 그 사이에서,동아닷컴 지난 2011년 등장해 아름다운 그래픽과 액션 게임을 방불케 하는 논타겟 기반 전투로 글로벌 시장에서 2 500만 게이머의 사랑을 받은 PC용 MMORPG 테라가 모바일로 돌아왔다. 테라M의 개발은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인 블루홀스콜이 맡았으며 게임의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넷마블게임즈 이하 넷마블 이 맡았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끌어낸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를 시작으로 모바일 RPG를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 몬스터길들이기를 거쳐 세븐나이츠 레이븐 리니지2 레볼루션 등으로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의 게임 학습 수준에 철저하게 맞춰서 게임을 선보였다. 그리고 테라M도 이와 같은 연장선상에 있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모바일 MMORPG의 폭발적인 흥행을 이끌어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를 즐기는 게이머의 수준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더욱 발전된 모습의 MMORPG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 이에 리니지2 레볼루션의 뒤를 잇는 모바일 MMORPG인 테라M을 통해서는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탱커와 딜러 그리고 힐러의 정통 파티플레이를 구현했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기존의 MMORPG가 액션 RPG를 한층 더 발전시켜 실시간으로 광활한 오픈필드에서 수많은 게이머들이 엉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에 초점을 뒀다면 테라M은 이를 한층 더 발전 시켜 정통 파티플레이를 구현한 것이다. 모바일 MMORPG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그리고 이러한 탱딜힐 연계 파티플레이는 원작 테라의 논타겟 전투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구현한 액션이 재미를 한층 배가 시킨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화려하고 빠른 느낌을 강조했다면 테라M은 더욱 묵직한 액션의 재미를 전한다. 게이머들은 원작에 등장한 창기사 무사 궁수 사제 권술사는 물론 테라M만의 신규 캐릭터린 연금술사 등으로 테라M의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특히 각 직업이 가진 특색과 관련된 특수 스킬도 게임 내에 그대로 구현해 탱딜힐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더욱 끌어 올렸다. 딜러는 폭발적인 딜을 힐러는 아군 파티의 체력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탱커는 보스 몬스터의 시선이 파티의 다른 게이머에게 돌아갔을 때 도발을 통해 보스의 시선을 끌어야 한다. 테라M의 파티플레의 경우 게임 초반에는 탱딜힐 연계플레이가 전면에 부각되지 않을 정도로 쉽게 구성되어 있다. 다만 점점 높은 레벨의 던전으로 갈수록 연계플레이가 강조된다. 탱커가 시선을 끌어 딜러가 편안하게 보스의 뒷모습만 바라보며 공략할 수 있었던 테라의 파티플레이가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펼쳐진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묵직한 액션 기반의 전투가 테라M의 최고 강점이고 이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줄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일반적인 퀘스트의 흐름은 물론 다양하게 마련된 던전과 보스 레이드 등은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여기에 일반적인 모바일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무한의 탑과 같은 콘텐츠를 통한 재화 확보나 일일 던전은 물론 테라M의 세계관과 어울리게 마련된 무기 보급 콘텐츠 등도 준비됐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여기에 몬스터를 사냥해 도감을 채우면 능력치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시스템과 다양한 룬과 크리스탈을 장착해 능력치를 더욱 끌어 올리는 방식도 준비했다. 여기에 주요 NPC에 선물을 제공해 호감도를 끌어 올려 다양한 능력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테라M만의 콘텐츠도 준비됐다. 실시간으로 대결을 펼치는 MOBA 방식의 3대3 전장 카이아의 전장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다. 카이아의 전장에서는 게이머의 육성과 상관 없이 80레벨의 캐릭터로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에는 테라M은 원작을 즐겨본 팬이라면 반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준비됐다. 먼저 게임의 스토리다. 게임은 원작 테라의 1 000년 전 이야기를 다룬다. 거인에 맞서 독립하려는 독립군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꿈도 희망도 없었던 원작과 비교해도 희망적이지 않을 정도로 암울하면서 심도 깊은 이야기를 자랑한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여기에 원작과 달리 중형과 일반형 몬스터로 구분하는 방식을 벗어나 보스형 악마형 인간형 등으로 몬스터를 분리해 게이머들이 상황에 맞는 룬과 크리스탈 세팅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킬 초기화나 특성 초기화 비용이 존재하지 않아 언제든지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다. 물론 게임에서 아쉬운 부분도 있다. 테라M에 앞서 큰 흥행을 기록한 리니지2 레볼루션과 비교했을 때 게이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성이 적다. 도감 수집이나 일일 던전 등은 리니지2 레볼루션을 통해서 지겹도록 게이머들이 즐겨온 콘텐츠라서 더욱 그럴 수 있다. 여기에 게임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모델도 확률에만 기대는 시스템으로 준비돼 게이머들의 반감이 클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막히는 구간이 오면 게이머들이 택할 선택지는 몇가지 없다. 도감 등을 채우는 이른 바 노가다 사냥을 통해 능력치를 끌어 올리며 레벨을 올리던가 확률의 신에게 기대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기를 바라야 할 뿐이다. 테라M 리뷰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테라M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리니지2 레볼루션을 통해서 검증된 콘텐츠들을 테라M을 통해서도 선보이면서 더욱 강화한 느낌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답습이라 평가할 수도 있으나 분명 게임을 단계적으로 발전 시켜가고 있는 넷마블의 치밀한 전략을 테라M을 통해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테라M의 경우에는 탱딜힐의 연계플레이와 등이 대표적인 모습이며 이는 차세대 모바일 MMORPG로 나아가기 위한 단계를 그대를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장치를 더해 게이머를 모바일 MMORPG로 끌어들일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4,IT과학,블로터,웨스턴디지털 빅데이터 환경 위한 차세대 아키텍처 도입 가속화,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이 데이터 중심 환경에서 차세대 컴퓨팅 아키텍처로 전환을 꾀한다. 마틴 핀크 웨스턴디지털 최고기술책임자 CTO 는 지난 11월28일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제7차 리스크 파이브 이하 RISC V 워크숍 기조연설에서 웨스턴디지털이 연간 10억개 이상 소비하고 있는 프로세서 코어를 RISC V로 전환해 관련 기술 및 생태계 발전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ISC V 도입 가속화 RISC V는 개방성 및 확장성을 갖춘 컴퓨팅 아키텍처다. 코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원격 및 모바일 시스템 엣지에서 폭증하고 있는 빅데이터 패스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을 지원한다. RISC V는 2010년 미국 UC버클리 컴퓨터과학부 연구자들의 프로젝트에서 출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2015년 설립된 RISC V 재단의 회원사이자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데이터 중심 환경 오늘날 빅데이터 및 패스트 데이터 워크로드가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데이터 중심 컴퓨팅 아키텍처는 상호 독립적으로 리소스를 확장 또는 축소하는 능력을 필요로 하게 됐다. 앞으로의 아키텍처는 범용 컴퓨팅 아키텍처의 제한되고 표준화된 리소스 비율을 넘어 OS 프로세싱 전문 프로세싱 메모리 스토리지 상호 연결 등 각각 데이터에 최적화된 수준의 특수 목적 솔루션을 지원해야 한다.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인공지능 및 스마트 시스템 등 극한의 데이터 및 컴퓨팅 워크로드는 이러한 특수 목적 환경을 요구한다. 마이크 코다노 웨스턴디지털 사장 겸 COO는 스토리지 제품 및 기술을 선도해온 웨스턴디지털은 현재 개방형 데이터 중심 컴퓨팅 아키텍처로 리더십을 확장하고 있다 라며 RISC V로 인해 업계 전반에서 차세대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및 패스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수 목적 기기 플랫폼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더 많이 만들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또 단지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의 가치와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는 전반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웨스턴디지털의 목표 라고 덧붙였다. 데이터와 더욱 가까워지는 컴퓨팅 데이터의 저장 보존 접근 및 변형에 관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웨스턴디지털은 RISC V를 통해 데이터와 보다 가까운 프로세싱 능력 향상에 집중하는 개발자 그룹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컴퓨팅 능력이 데이터와 더 가까워지면 고객들은 엣지와 데이터센터 안에서 이루어지는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해 위치 워크로드 또는 시간적 가치 필요에 기반을 둔 프로세싱을 최적화할 수 있다. RISC V 생태계 가속화 웨스턴디지털은 RISC V 생태계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향후 코어 프로세서 컨트롤러 개발을 모두 RISC V 아키텍처로 전환할 계획이다. 현재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연간 10억개 이상 소비되는 프로세서 코어를 점진적으로 전환해 전환이 완료된 시기에는 연간 20억개의 RISC V 코어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된다. 웨스턴디지털은 또한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용 RISC V 기술을 발전시켜 추후 자사 제품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RISC V 생태계를 위한 파트너십 및 투자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픈 RISC V 아키텍처 기반의 고성능 및 에너지 효율적 컴퓨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스페란토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마틴 핀크 웨스턴디지털 CTO는 오픈소스를 향한 이 같은 움직임은 공통의 목표를 가진 커뮤니티를 통해 혁신이 극대화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 라며 웨스턴디지털은 RISC V와 관련된 모든 로직 작업을 커뮤니티에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과 파트너를 포함한 모든 업계 참여자에게도 개방적 협업을 장려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again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5,IT과학,한국경제,게임업계 뿌린 만큼 거뒀다…마케팅도 양극화,넷마블·엔씨 등 게임 대형사 마케팅 공세 엔씨 광고·판촉비 증가율 매출 2배 중소형사는 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악순환 올해 배우 최민식과 가수 지드래곤을 각각 광고 모델로 발탁한 엔씨소프트 리니지M 위쪽 과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국내 게임 업계의 양극화가 주요 게임 상장사들의 마케팅비 집행 현황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올 들어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들은 신작 출시와 함께 마케팅비를 대폭 늘린 반면 중소형 업체들은 돈줄을 바짝 조였다. 5일 엔씨소프트 3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1 9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570억5400만원이다. 전년 동기 190억5700만원보다 199.3%나 증가했다. 이같은 마케팅비용 증가율은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 매출 증가율의 두배에 이르는 수준이다. 1 9월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1조2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32% 늘어났다. 지난 6월 모바일게임 신작 리니지M 출시 효과로 매출이 급증한 가운데 마케팅비용이 그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출시를 앞두고 지난 4월부터 공격적으로 광고 마케팅을 진행했다. 넷마블게임즈 역시 올해 대규모 마케팅 자금을 풀었다.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2618억29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2.9% 증가했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의존도가 높아 구조적으로 관련 비용 지출이 많은 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 대비 상대적으로 마케팅이 작품 흥행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반면 중소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비용은 감소세다. 컴투스는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가 450억700만원로 전년 동기보다 26.0% 감소했다. 같은 기간 게임빌과 웹젠의 광고선전비도 각각 14.3% 54.3% 축소됐다. 같은 기간 매출도 함께 쪼그라들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게임빌이 전년 동기 대비 31.6% 웹젠이 24.5% 컴투스가 1.2% 줄었다. 국내 게임 시장이 일부 대형사와 대작 위주로 성장하다보니 중소 게임사들의 마케팅 활동도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중소 업체들은 신작 부재·기존게임 매출 감소→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라는 구조적 악순환이 되풀이되고 있는 셈이다. 대형사들은 탄탄한 자본력을 앞세워 시장 입지를 더욱 늘려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에도 신작 출시가 잇따라 예정된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가 예상된다. 특히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시장에서 정면 대결을 예고하고 있어 양사 마케팅비도 덩달아 증가할 전망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는 최근 1 2년간 각 게임사들이 준비한 모바일 MMORPG가 잇따라 출시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것 이라며 중소형사들은 자금력이 풍부한 대형사들의 대규모 마케팅에 맞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승부할 수 밖에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화재보험협회 미국화재폭발조사관 자격시험 2일 실시,한국화재보험협회는 2일 서울 여의도 화보협회에서 미국화재폭발조사관 자격시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국화재조사관협회 NAFI 에서 주관하는 미국화재폭발조사관 CFEI 은 화재·폭발조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자격증이다. 국내에서는 화재보험협회와 미국화재조사관협회가 협력 지난 2004년부터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시험과목은 화재원인조사 기본방법 화재패턴 건물의 연료가스 시스템 화재관련 인간행동 법률적 고려사항 외에도 물증 출화원 결정 자동차화재 임야화재 해양화재 등이다. 시험은 연중 1회 실시되며 기업의 제조물책임법 담당자 화재·폭발사고 조사담당자 안전관리업무 담당자 손해사정업무 관련자 등 34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화재조사를 통해 규명된 발화원인 등은 안전점검 자료로 활용돼 화재예방활동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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