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6,IT과학,뉴시스,유료방송 키즈 콘텐츠를 잡아라…유튜브·핑크퐁 대세,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포화된 유료방송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키즈 콘텐츠 선점에 나서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40조원 규모에 달하는 키즈 산업은 미디어 시장에도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키즈 콘텐츠 시장 규모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키즈 콘텐츠는 유튜브 키즈 와 핑크퐁TV 다. 매주 1100만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키즈 서비스는 연령별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으로 전 세계 영·유아의 동심을 사로잡고 있다. 핑크퐁TV는 대세 캐릭터 ‘상어가족’으로 유튜브 10억뷰를 달성하는 등 자체 콘텐츠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콘텐츠 소비의 중심가 유아와 아동으로 재편되는 흐름에 따라 유료방송 사업자들도 발을 맞추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핑크퐁TV 기본탑재 KT스카이라이프는 구글과 손잡고 유튜브 키즈 핑크퐁TV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키즈 콘텐츠 시장에 진출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앱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스카이라이프는 키즈 콘텐츠 시장을 잡기 위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활용한 TV향 전용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독자적인 안드로이드TV 키즈존 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키즈 영화·애니메이션 등이 집약된 정액형 상품 및 VOD 서비스를 늘리고 내년 상반기 내 스카이라이프 전용 키즈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권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형진 마케팅전략실장은 스마트폰으로만 즐기던 키즈 콘텐츠를 TV속으로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개방형 안드로이드TV만이 가능한 일 이라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경쟁력 있는 키즈 콘텐츠로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겠다 고 말했다. ◇KT 핑크퐁 영어 등 교육 콘텐츠 확대 KT는 스마트스터디와 키즈 테크 Tech 및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 AI 사물인터넷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및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캐릭터 핑크퐁 을 만들어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두 회사는 15일부터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 등을 분석해 엑설런트 Excellent 라고 말하며 피드백을 해주는 서비스다.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츠를 만들어낸 스마트스터디의 노하우와 KT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 가능한 차별화된 키즈 콘텐트를 만들겠다 고 전했다. ◇LGU 키즈하면 떠오르는 회사 목표 LG유플러스도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에 안드로이드TV 버전으로 기본 탑재해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 키즈는 방대한 콘텐츠를 어린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유해 콘텐츠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글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도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음성 검색 기능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IP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IoT 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주식 LG유플러스 부사장은 유아 토탈 케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인식 속에 키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3,IT과학,디지털타임스,SK브로드밴드 T 커머스 자회사 SK stoa 공식 출범,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 SK브로드밴드는 T 커머스 사업을 분할해 자회사인 SKstoa SK스토아 를 설립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2020년까지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SK스토아는 T 커머스 사업 관련 상품 소싱 및 방송기획 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으로 초대 대표로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 겸임한다. 자본은 SK브로드밴드가 100% 출자한 200억원 규모다. 약 100명의 직원으로 출발해 2020년까지 21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데이터방송의 강점인 양방향의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기존 홈쇼핑과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SK스토아는 이를 위해 빅 데이터 분석 및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고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보여주는 맞춤 쇼핑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AI 기술과 연계한 음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의 편리성을 확대하고 핀테크 기술기반의 TV페이를 도입해 리모컨 간편 결제를 지원하는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SK스토아는 이와 함께 △고화질의 안정적인 방송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및 UI 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방송서비스를 비롯한 신규 사업 △빅 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등 SK브로드밴드와 연계한 사업 투자를 모두 포함해 오는 2020년까지 약 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SK스토아의 공식 출범으로 서비스 커버리지 확장에 따른 상품판매 확대 및 다양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SK스토아는 중소기업 제품 편성비율이 TV 홈쇼핑에 비해 높은 80%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중소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021년까지 취급고 2조원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SK스토아를 국내 1위 T 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해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윤석암 SK 스토아 대표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 이라며 특히 데이터 기반의 다원 방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해 향후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설립 자회사의 이용약관 마련 및 신고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순부터는 Btv 고객을 대상으로도 SK스토아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2015년 1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인 Btv 쇼핑 채널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SO 9개 IPTV 2개 위성방송 1개 등 총 12개 플랫폼에서 T 커머스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김지영기자 kjy dt.co.kr SK stoa는 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사무실에서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왼쪽 네번째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 왼쪽 다섯번째 윤석암 SK stoa 대표이사 왼쪽 세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뉴시스,행기 흔드는 이동빈 sh수협은행장,서울 뉴시스 최진석 기자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1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수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수협은행 출범 1주년 기념식 에서 행기를 흔들고 있다. 2017.12.01. myjs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헤럴드경제,갤럭시노트8·아이폰8 구매 시 LED TV·PS4·노트북 등 10종 사은품 중 택일 지급,갤럭시노트8 갤럭시S8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노트FE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6S 아이폰SE G6 V20 V30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거래 어플 모비톡 이 스마트폰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혜택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로 혜택을 지급하는 기종은 갤럭시노트8 과 아이폰8 이다. 모비톡을 통해 해당 기종 중 한 대를 개통한 고객에게는 43인치 LED TV 플레이스테이션4 PS4 레노버 노트북 G패드3 10.1 2017 뉴 아이패드 닌텐도 스위치 삼성노트북5 갤럭시탭A6 10.1 With S pen 29인치 모니터 기어S3 등 고가의 사은품 중 원하는 제품을 공짜 로 가져갈 수 있다. 이는 사은품의 퀄리티는 물론 다양성까지 갖춘 대형 이벤트로 모비톡은 이를 통해 갤럭시노트8 이나 아이폰8 을 구매한 고객에 추가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선정된 총 20명에게는 사은품으로 애플 무선 에어팟 AKG 블루투스 스피커 슈피겐 무선충전기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LG 무선 마우스 효도 라디오 삼성 헤드셋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모비톡 어플 내 이벤트 카테고리 또는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헤럴드경제,비트코인 열풍 금융투자업계가 본 암호화폐 시장 성장가능성은…,헤럴드경제 문영규 기자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한 ‘투기 vs. 투자’ 논란이 거센 가운데 금융투자업계가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임혜윤ㆍ박춘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1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 도입은 비트코인 투자수단 다각화의 출발점”이라며 “이를 계기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시장규모 확대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두 연구원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가 기존 화폐를 완전히 대체할 가능성은 낮지만 보완재로 활용도가 높아지며 중장기적으로 암호화폐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기관투자자의 진입 관련 파생상품 개발 등이 시장을 확대할 가장 큰 요인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사진 오픈애즈 비트코인 투자를 직접투자라는 틀에서 벗어나 선물이나 상장지수펀드 ETF 등으로 거래된다면 투자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두 연구원은 “암호화폐 시장규모 확대의 동력은 기관 투자가들의 암호화폐 시장진입이 될 것”이라며 “합법화된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투자상품을 거래함으로써 결제 리스크가 낮아지고 규제의 틀이 잡힌 거래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에서 기관 투자가들의 진입을 가능케 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선물 거래를 위험관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비트코인의 높은 가격 변동성을 보완할 수 있다”고 봤다. 미국에서는 나스닥 등 주요 거래소가 비트코인 선물 상장 계획을 밝히기도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러나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1만달러를 돌파하다 단기간 폭락하는 등 가격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투자냐 투기냐의 갈림길에서 논란이 거셌다. 임혜윤ㆍ박춘영 연구원은 “1만달러 돌파 이후 높아진 가격 변동성은 여전히 투자보다 투기수단으로 인식되는 측면이 강하다는 것을 드러낸다”면서도 “가격이 일정수준에서 지지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만큼 비트코인 존폐를 논할 정도의 급락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판단했다. 일각에서는 비트코인이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고 투자자금이 꾸준히 유입될 가능성이 높으며 비트코인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이 발전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판단해 유망 투자수단으로 꼽고 있다. 한대훈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들어 전세계 대부분의 자산이 상승하고 있고 그 중에서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자산이 바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Ethereum 같은 암호화폐”라며 “정식 화폐로서의 인정이라는 마지막 변수가 남아있지만 높아지는 수요와 몇몇 국가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정식화폐로의 인정 움직임이 가시화되면서 버블 여부와 상관없이 성장성이 높다는 점에 대부분 투자자들이 동의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에만 비트코인 가격이 359% 이상 상승했음에도 아직 추가 상승여력은 충분하다”고 봤다. 그러나 암호화폐 투자도 우량주식에 투자하듯 우량한 암호화폐를 골라야 한다는 조언이다. 한대훈 연구원은 “여러 암호화폐가 우후죽순처럼 생기고 있기 때문에 선별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유망해 보인다”고 전했다. 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설립도 나타나고 펀드투자 활성화 조짐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연구원은 ”주식에서 펀더멘털이 좋은 우량주에 투자를 하듯 암호화폐도 같은 접근이 필요하다“며 ”더구나 펀드로서의 투자가 나타난다면 벤치마크 구성때문이라도 시가총액 상위 화폐가 주목받을 수 밖에 없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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