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1,경제,연합뉴스,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서울 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구직 정보를 살피고 있다.
클로버게임20171202,IT과학,한국일보,미국 유해 콘텐츠 유포 방지 등 해외선 뉴노멀법 접근 신중,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포털 규제 왜 필요한가 정책토론회에서 토론자들이 포털 규제에 관해 찬반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태 의원실 제공 이른바 ‘정보통신기술 ICT 뉴노멀법’이 논의되는 배경에는 갈수록 확대되는 인터넷 플랫폼의 사회ㆍ경제적 영향력이 자리잡고 있다. 국내 시장을 독점적으로 장악한 플랫폼들은 다양한 영역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논란이 되는 건 미디어로서의 역할이다. 인터넷 플랫폼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지 않고 유통만 하지만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느냐 메인 뉴스나 동영상을 배치되느냐가 여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게 현실이다. 지난해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53%는 포털에 뉴스를 제공한 언론사가 어디인지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포털 자체를 언론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컸다. 전자상거래 역시 플랫폼을 중심으로 성패가 갈리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전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네이버를 통해 거래되는 매출의 비중은 2015년 10%대 초반에서 올해 20%까지 확대됐다는 게 업계 추정이다. 네이버 검색 시 상단 노출이 보장되는 ‘광고 상품’ 구입 여부가 자사 제품 홍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구조라 업체 들은 상단 노출을 두고 마케팅비 지출 출혈 경쟁을 벌일 수밖에 없다. 대부분 해외 국가도 우리나라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다. 다만 정부가 플랫폼에 당장 메스를 들이댈 경우 자칫 표현의 자유나 시장 자율성 및 혁신 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보호와 편익 증대’라는 관점에서 사안 별로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추세다. 프랑스는 지난해 10월 플랫폼 업체에 공정성 확보 의무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관련 법률을 개정했다. 플랫폼 업체를 정의하고 중개나 검색 분류 등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는 의무를 부과했는데 이를 지키지 않더라도 제재 규정은 없다. 독일은 공정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디지털 시장 경쟁 상황을 감시하는 기관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유럽연합은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규제 원칙을 상품 판매를 중개하는 플랫폼에도 동일하게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구글 페이스북에서 유통되는 성매매 콘텐츠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비화한 미국의 경우 ‘성매매업자조력방지법’이 지난 8일 상원 상무위를 통과했다. 이 법에는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성매매 게시물이 유통됐을 때 사법 당국과 성매매 피해자가 해당 플랫폼을 기소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플랫폼에 유해 콘텐츠 유포를 막을 의무를 부과한 것이다.
클로버게임20171205,IT과학,아시아경제,中 샤오미 내년 홍콩 증시 상장하나,샤오미 아시아경제 베이징 김혜원 특파원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중 하나인 샤오미가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때 세계에서 가장 기업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으로 주목 받은 샤오미가 기업공개 IPO 에 성공할 경우 알리바바의 IPO 당시 신기록을 모두 갈아치울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은 5일 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샤오미가 이르면 내년 홍콩 증시 상장을 목표로 현재 투자은행 IB 과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샤오미 최고 경영진이 원하는 기업가치 1000억달러 에는 상당히 못 미치지만 최소한 500억달러선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4년 마지막으로 시장에서 평가한 샤오미의 기업가치는 460억달러였다. 2014년 알리바바의 IPO 규모 250억달러를 훌쩍 웃도는 수준이다. 올해 초 IPO를 한 스냅의 기업가치는 200억달러 수준이었다. 레이쥔 회장이 이끄는 샤오미는 최대 로컬 경쟁사인 화웨이와 오포에 밀려 고전하다가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인도시장 투자로 재기를 노리고 있다. 인도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삼성전자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샤오미의 올해 3분기 인도시장 점유율이 25%를 기록해 1위인 삼성과 1%포인트의 격차를 보였다고 밝혔고 다른 조사 기관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샤오미와 삼성전자가 공동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샤오미의 IPO가 성공한다면 최소한 50억달러의 사업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내다봤다.
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1,경제,노컷뉴스,현대차 고객이 만든 스페셜 에디션 쏘나타 커스텀 핏 출시,CBS노컷뉴스 이동직 기자 쏘나타의 스페셜 모델인 ‘쏘나타 커스텀 핏 .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트림 개발부터 출시까지 고객과 함께 만든 특별한 차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쏘나타의 스페셜 모델인 ‘쏘나타 커스텀 핏’을 출시하고 12월 한달 동안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 옴부즈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된 차로 핵심 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모델명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차다. 현대차는 지난 5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168일간 H 옴부즈맨 2기 상품혁신그룹 고객 30명과 함께 쏘나타 스페셜 에디션 상품개발을 진행했다. 고객이 직접 차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해당 아이디어가 채택돼 실제 판매되는 차가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월 한달 간 한정 판매되는 쏘나타 커스텀 핏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위해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 MDPS 을 높은 주행안정성을 위해 튜닝 진폭감응형 댐퍼 ASD 를 기본 탑재했다. 트림은 총 두 가지로 평상시 주행환경에 따라 마이 시티 에디션 My City Edition 과 마이 트립 에디션 My Trip Edition 으로 나뉜다. 쏘나타 커스텀 핏의 가격은 두 트림 모두 2 650만원이다.
적토마블랙게임20171205,IT과학,ZDNet Korea,KT ‘핑크퐁’ 콘텐츠로 키즈 서비스 확대,스마트스터디와 키즈테크 콘텐츠 사업협력 MOU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KT 대표 황창규 는 스마트스터디와 키즈 테크 및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공지능 AI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캐릭터 ‘핑크퐁’을 만들어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고품질의 유아 콘텐츠에 높은 기술력을 더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와 움직이는 인공지능 ‘기가지니 LTE’의 기술 기반으로 유아 콘텐츠 시장에 활용 가능한 신기술과 단말 개발에 대한 협력을 주도한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과 같은 인기 유아 캐릭터를 활용해 사업 모델 협력을 주도할 예정이다. 우선 양사는 오는 15일부터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 등을 분석해 피드백을 주는 서비스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는 ‘베이비샤크 Baby Shark ’ ‘핑크퐁 마더구스’ 등 인기 콘텐츠로 구성됐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에 이어 두 회사는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양사간 협력을 통해 신기술을 접목한 풍성한 유아 콘텐트가 개발되고 나아가 함께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스마트스터디는 기술과 콘텐츠 분야를 아우르며 KT와 다각도로 협력하길 기대한다”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트를 만들어낸 스마트스터디의 노하우와 KT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 가능한 차별화된 키즈 콘텐트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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