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6,IT과학,ZDNet Korea,아이폰X 내구성 아이폰8 보다 약해,카메라·디스플레이 우수 내구성·배터리는 저평가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애플의 10주년 스마트폰 아이폰X 텐 의 내구성이 아이폰8 시리즈보다 낮다는 평가가 나왔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5일 현지시간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한 종합평가에서 100점 만점 중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에 81점 갤럭시노트8 갤럭시S8 액티브 갤럭시S7 LG전자 G6 아이폰X에 80점을 부여했다. 아이폰X은 디스플레이 카메라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 등 요소에서 우수한 평을 받았지만 내구성을 평가하기 위한 공중 낙하 테스트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다. 테스트는 맞춤형 낙하 기계를 사용해 진행됐다. 컨슈머리포트는 3개의 아이폰X 기기를 사용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첫 제품은 약 75센티미터 높이에서 50번 떨어트렸을 때까지 양호한 상태를 유지했지만 100번을 넘어갔을 때 후면 유리 표면이 금이 갔다. 나머지 두 제품은 50번 낙하됐을 때 디스플레이가 오작동을 일으켰다. 전면 유리는 깨지지 않았지만 밝은 녹색 선이 화면을 가로질렀다. 아이폰X 낙하 테스트 후 모습. 사진 컨슈머리포트 또 배터리 테스트에서 아이폰X 사용시간은 갤럭시S8 시리즈와 크게 차이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터리 테스트는 인터넷 사진 촬영 위성항법장치 GPS 내비게이션 통화 등을 사용하고 화면 밝기는 100으로 고정시킨 상태에서 진행됐다. 아이폰X은 19.5시간을 기록해 19시간을 기록한 아이폰8보다 높게 나왔지만 21시간을 기록한 아이폰8플러스보다는 낮게 나왔다. 또 26시간을 기록한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보다는 크게 떨어졌다. 컨슈머리포트는 아이폰X의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는 최고의 테스트 결과를 보여줬으며 아이폰 전작보다 작은 화면에서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사용성도 높았다 며 다만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는 아이폰X보다 깨지는 것에 있어서는 더 잘 견뎠다. 수리비가 매우 비싼 점도 구매할 시 고려 사항이다 고 전했다. 이어 아이폰X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삼성의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갤럭시노트8보다 낮은 순위를 차지했다 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OS 로 갈아타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라리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를 선택할 수도 있다 고 전했다.
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문화일보,여보 오늘 야식은 고구마,30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겨울 인기가 높은 고구마·감자·밤 등을 선보이고 있다.
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한국경제,모바일게임 시장 4조…중소형사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모바일게임 시장 커졌는데…퍼블리싱 사업은 침체 외부 게임 유통 수익 내기 어렵다 마케팅 동력 잃은 중소개발사 신작 출시 위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4조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3조원이 채 되지 않았던 3년 전과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덩치가 커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중소형 개발사들의 게임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 출시된다. 개발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대작 게임이 트렌드인 영향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퍼블리셔 게임유통업체 찾기가 어려워진 개발사들의 고충이 있다. 외부 퍼블리싱 축소…모바일게임 유통 돈 안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게임사들은 외부 게임 퍼블리싱 유통 사업을 축소하는 추세다. 퍼블리싱은 게임 개발 외 비즈니스모델 설계나 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을 통칭한다. 인력이나 비용 노하우가 부족한 소규모 개발사들은 개발에만 집중하고 외부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퍼블리싱 사업을 축소한 대표적인 사례가 네시삼십삼분 4 33 이다. 4 33은 지난달 배급 사업을 축소하고 개발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자체 및 자회사에서 개발한 게임만 직접 서비스하고 외부 게임 퍼블리싱 사업은 점진적으로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외부 게임 수급에 소극적인 것은 대형사들도 마찬가지다. 국내 1위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테라M 과 페이트그랜드오더 등 외부 개발사 게임을 선보였는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간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등 이 회사의 주력 게임은 개발 자회사의 작품이었다.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퍼블리싱에 뛰어든 엔씨소프트도 외부 수급은 더딘 상황이다. 외부 게임 퍼블리싱은 작년 헌터스 어드벤처 올해 파이널블레이드 등 2개에 그친다.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퍼블리싱 사업이 침체되는 이유는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보다 경쟁이 치열해 마케팅비용이 많이 들고 앱 응용프로그램 마켓에 수수료도 뗀다.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개발사에 로열티까지 내게 되면 사실상 남는 장사하기가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유명 지적재산권 IP 기반의 대작들이 인기인 점도 퍼블리싱 사업의 침체를 부추겼다. 대형 게임사들은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게임의 성공 확률이 높은 만큼 내부 사업에 집중하는 게 수익성 면에서 더 유리해졌다.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가 각각 자체 개발·서비스해 성공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 왼쪽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중소개발사 신작 위축…업계 우려도 대형 퍼블리셔의 외면을 받은 중소 개발사들은 타격이 크다. 개발비나 인력이 대형사 대비 부족한 데다 마케팅 돈줄까지 끊기면서 신작 내놓기가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애써 만든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더라도 대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공세에 밀려 외면을 받기 십상이다. 성공 가능성이 낮다보니 신작 출시를 줄이고 오랜 시간을 들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같은 대작 개발에만 몰두하기도 한다. 한 중소게임사 관계자는 예전처럼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을 시도하고 싶어도 돈이 안되니 회사에서 아이디어 자체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고 털어놨다. 신작 출시가 미뤄지는 중소게임사들은 과거 출시된 게임의 매출로 연명하는 처지다. 게임 외 다른 신사업에 뛰어드는 곳도 있다. 이같은 업계 현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퍼블리셔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업태 자체가 위기에 처했다 고 지적했다. 남궁 대표는 그동안은 퍼블리셔가 10개 게임을 선보여 2 3개 게임이 성공하면 나머지 게임들로 난 손실을 메울 수 있는 구조였다 며 이는 개발사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패의 고통을 분담하는 산업 생태적 의미를 형성해왔다 고 말했다.
https://feelgame01.com/20171207,IT과학,파이낸셜뉴스,네이버·카카오 AI로 뉴스 배치.. 공정성 위해 사람 개입 최소화,국내 주요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뉴스 공정성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인공지능 AI 이 뉴스 배치를 결정하는 시스템을 전격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공정성 확보를 위해 사람이 개입하는 영역을 최소화하고 뉴스를 생산하는 언론사의 참여를 늘리는 한편 이용자에게 맞춤형 뉴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송희경 의원과 오세정 의원이 공동 개최한 포털뉴스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에 참석한 네이버 유봉석 전무와 카카오 이병선 부사장은 포털뉴스 편집 방향을 설명하면서 사람이 개입하는 부분을 줄이고 AI 기반 배치 이용자 성향을 분석한 뉴스 편집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내년 사람 편집 0% 우선 네이버는 현재 사람이 뉴스 편집에 20% 정도 개입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0%로 줄이고 AI가 100% 담당토록 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네이버는 뉴스를 공급하는 언론사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에 뉴스를 공급하는 40여개 언론사가 직접 주요뉴스로 선택한 5개의 기사를 AI가 분석해 헤드라인 뉴스를 선택하게 된다. 시간대별로 언론사가 주요뉴스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약 1000여건의 기사를 분석해 헤드라인 뉴스가 정해지는 것이다. 헤드라인 바로 밑에는 언론사가 편집할 수 있는 채널 이라는 공간을 통해 뉴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뉴스 페이지인 섹션 분야에도 사람의 편집 영역을 없앨 계획이다. 지금은 사람이 편집하는 방식과 AI가 자동으로 선별하는 방식이 모두 사용되고 있지만 조만간 100% AI가 자동으로 선별하는 방식만 사용될 예정이다. 네이버 유봉석 전무는 논란이 되고 있는 공정성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면서 현재도 사람이 뉴스편집에 개입하는 영역이 20%에 불과하지만 곧 100% AI가 편집하는 서비스를 도입할 것이며 내년 1.4분기 중에는 1차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전했다. 카카오도 사람이 편집하는 영역을 점점 줄여나가고 있다. 카카오는 루빅스 라는 실시간 이용자 반응형 뉴스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공정성 논란을 해결할 계획이다. 편집해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뉴스를 추천하는 쪽으로 뉴스 서비스의 방향을 설정한 것이다. 이용자 맞춤형 뉴스 추천도 지금도 모바일 다음뉴스 메인화면은 이용자별로 다르다. 메인화면에 5개 기사가 노출되는데 이용자별로 2 3개 정도는 다른 뉴스가 배열된다. 카카오 이병선 부사장은 기존 알고리즘의 단순한 기계적 적용이 아니라 뉴스 소비 특성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뉴스를 추천하는 것 이라며 편집 중심이던 뉴스 서비스의 방향을 추천 중심으로 접근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날 토론회에선 여전히 포털들의 공정성 해소를 위한 노력이 더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영해 인터넷융합정책관은 포털뉴스의 공정성과 객관성 강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방향도 고민할 필요가 있다 며 이용자들이 능동적인 소비자와 감시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검토해야 할 것 같다 고 말했다. 법무법인 주원 김진욱 변호사도 포털은 이제 도의적 책임 범주에서 벗어나 언론 매체로서의 법률적.사회적 책임을 져야 한다 며 포털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검색 알고리즘 공개 등의 법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한편 AI 등에 의지하는 것이 오히려 공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건국대학교 황용석 교수는 AI를 활용한 편집이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지만 공공적 사안을 검토하고 배열하는 데 사람의 토론만큼 가치 있고 중요한 것은 없다 며 특히 개인추천 시스템은 정보의 편식을 가져와 결과적으로 개인의 선택지가 좁아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아시아경제,포토 농축산 단체 관계자 질문 경청하는 정부 관계자들,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한미FTA 개정 관련 제2차 공청회 에 참석한 농축산단체 관계자가 정부측 관계자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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