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6,IT과학,전자신문,프로젝터 블랙에 꽂히다,옵토마는 최근 홈시어터용 레이저 프로젝터에 다이내믹 블랙 기술을 적용해 블랙 이미지 표현력을 극대화했다. 프로젝터 제조업체들이 독자 화질 기술을 제품에 적용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 초고화질 UHD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TV 업계에서 강조하는 블랙 표현 능력을 강조 홈 시어터 시장 뿐만 아니라 미디어 파사드 등 기업간거래 B2B 시장까지 넘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옵토마 파나소닉 엡손 등 프로젝터 제조업체들이 블랙 색상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옵토마는 다이내믹 블랙 이라는 이미지 강화 기술을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프로젝터에 탑재했다. 다이내믹 블랙은 각 프레임 밝기 정보를 바탕으로 램프 추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엡손은 어두운 장면에서 광원을 꺼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앱솔루트 블랙 기능을 프로젝터에 구현했다. 광량을 효율적으로 조절해 블랙 화면을 선명하게 표현 높은 대조 효과를 볼 수 있다. 파나소닉도 데이라이트 뷰 기술을 적용했다. 프로젝터가 자동으로 주변 밝기를 측정해 어두운 영역을 깨끗하게 살리는 표현력으로 차별화했다. 밝은 장소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선명한 블랙 표현은 최근 TV 업체가 강조하는 마케팅 요소다. 삼성전자는 화면 명암비를 극대화하는 디밍 기술을 TV에 적용한다. LG전자도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패널 중 무한 명암비 특성을 최대한 살려 검정색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프로젝터 업계도 블랙 표현 기술 구현에 뛰어드는 건 TV에 내준 홈 시어터 분야 영향력을 회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블랙 표현력 뿐만 아니라 UHD 4K와 하이다이내믹레인지 HDR 등 최신 화질 기술도 대거 적용한다. 업계 관계자는 “UHD 지상파 방송을 시작으로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프로젝터 업계도 이런 영상 트렌드에 맞춰 고성능 고사양 제품으로 시장을 확대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엡손은 지난 8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 초고광량 프로젝터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를 진행했다. 최신 화질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프로젝터로 B2B 시장도 확대한다. 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예술 시장에 프로젝터를 공급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 엡손이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세종문화회관에 프로젝터를 제공해 예술 전시전을 개최한 것이 대표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프로젝터 제조사들이 B2B 시장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제품 고도화 등 다양한 시도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탱크게임20171204,IT과학,전자신문,레이서 모여라 카트라이더 케스파컵 예선 참가 접수 시작,카트라이더 케스파컵 KeSPA Cup 2017에 진출할 32인을 선발하는 레이싱이 시작된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넥슨은 카트라이더 KeSPA Cup 2017 이 본선에 출전할 32인을 선발하는 예선전 참가 접수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본선은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서울 마포 e스타디움에서 32강 개인 스피드전으로 진행한다. 총상금은 1500만원이다. 우승자에게는 700만원 우승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본선에 진출할 선수 32명을 선발하는 예선전은 16일 서울 소재 PC방에서 진행된다. 예선에는 접수자 중 그랑프리 포인트 상위 순위 기준으로 128명이 참가할 수 있다. 전 경기 50포인트 선취방식 개인 스피드전으로 진행한다. 예선 접수는 8일까지 온라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대회참가 안내는 협회 케스파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둑이게임20171201,경제,YTN,파리바게뜨 제빵사 직접고용 대신 3자 합작법인 출범,파리바게뜨는 가맹본부·가맹점주협의회·협력업체 등 3자가 합작한 상생 기업 해피파트너즈 가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지금까지 고용부가 직접 고용을 지시한 제조기사 5천3백여 명 가운데 70%인 3천700여 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상생 기업 소속 제조기사들은 기존 근속과 퇴직금을 그대로 승계하며 급여가 13.1% 오르고 기존 11개 협력업체 인원과 조직이 통합돼 최대 월 8일까지 휴무일이 보장됩니다. 파리바게뜨는 상생 기업에 동의하는 제조기사들이 늘고 있다며 가맹점주인 2천3백여 명도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하는 탄원서를 고용부에 제출하는 등 상생 기업 설립 요구가 높아 출범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용부는 지난 9월 파리바게뜨에서 일하는 협력업체 소속 제빵사에 대해 파견법 위반으로 판단하고 직접 고용을 지시했고 오는 5일까지 지키지 않으면 최대 530억 원의 과태료를 물도록 했습니다.
모바일바둑이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KB저축은행 차별화된 디지털금융 서비스 주목,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금융그룹 계열의 KB저축은행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직 디지털금융 서비스 수준이 타 금융업종과 비교해 뒤쳐진 것으로 평가받는 국내 저축은행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KB저축은행 대표 김영만 은 6일 개인대출상품 통합한도조회와 24시간 챗봇상담이 가능한 모바일웹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저축은행의 모바일웹을 이용하면 별도의 앱 App 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대출가능 여부와 한도 금리를 조회 할 수 있다. 특히 KB착한대출 사잇돌2대출 햇살론 등 대출상품을 조회하면 다른 중금리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동시에 제공하여 한번 조회로 고객이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중금리대출 가능한도조회 후 ‘착한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별도 서류제출 없이 바로 대출신청도 가능하다. 일괄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한 번의 공인인증서 제출로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전자적으로 제출할 수 있다. 모바일웹과 ‘KB착한뱅킹’ 앱에서는 챗봇인 ‘케비봇’을 통해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KB저축은행측은 이번에 선보인 ‘케비봇’을 별도의 챗봇솔루션 도입없이 KB손해보험과 공동연구해 자체개발했다고 밝혀 주목된다. 기본적인 상담은 물론 상품안내와 상품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대화형 상담서비스도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저축은행은 빠르면 내년 1월말쯤 온라인햇살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햇살론은 포용적금융을 위해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금융개혁 우선 추진과제로 대면으로만 처리되던 햇살론을 스크래핑 전자약정 등의 디지털프로세스를 적용하여 비대면으로 처리하는 상품이다.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추가적인 금리인하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KB저축은행은 특허출원중인 ‘스마트폰ATM서비스’도 KB국민은행과의 제휴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ATM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ATM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가상카드기술을 적용해 실물카드복제 또는 ATM해킹 등에 의한 사고를 원천 차단한다. KB국민은행 오픈 후 타 금융기관으로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임팩트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취임 은행 고부가 서비스산업 돼야,4차산업시대 미래 낙관못해 디지털금융서비스 혁신 강조 은행업은 필요하고 은행은 더 필요하다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은 1일 서울 중구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 신임 회장은 은행산업의 수익성이 올해 들어 일부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 이라면서도 주요국 양적완화 북핵 리스크 등 여러 리스크를 고려하면 은행산업의 미래를 낙관할 수 없는 상황 이라고 우려했다. 또 그는 4차 산업혁명이 금융산업의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꿔가고 있다면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 금융과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가 기존 금융사들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은행산업이 충분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신사업 통한 새 수익기반을 확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 은행이 경제의 혈맥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자금이 필요한 곳에 원활히 공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소.벤처 등 혁신기업의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자금이 적절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은행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가겠다 고 약속했다.
원더풀게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