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500M 결승 최민정
김희종희지 조회수:186 27.125.96.113
2020-01-19 00:37:20
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잘나가는 현대차 그랜저 빼곤..국산차 11월 내수·수출 빨간불,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김남이 기자 종합 5개사 11월 총 76만2967대 전년비 12%↓ 르노삼성만 소폭증가..내수 3.9% 해외 13.9% 감소 국내 완성차 5개사 11월 실적 자료 각사 그래픽 유정수 디자이너 국내 완성차 업계의 지난 11월 판매 실적이 두자릿수 이상 감소하며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달까지 누적 실적도 내림세로 한 달 남은 올해 연간 실적 전망에 암운이 드리우고 있다. 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차·한국GM·쌍용차·르노삼성 등 국산 완성차 5개사는 지난 11월 전 세계 시장에서 76만2967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2% 줄어든 수치다. 총 내수 판매는 3.9% 해외는 13.9% 각각 빠졌다. 전월에 비해 12% 증가하긴 했으나 이는 지난 10월 최장 열흘의 추석 연휴가 끼어 근무 일수가 짧았던 기저효과에 불과했다. 그나마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각각 12.8% 0.2% 증가하며 선방했다. 특히 현대차는 내수에서 그랜저가 1만181대 팔려 1위 판매 모델로 실적을 견인했다. 현대차 최초 소형 SUV 다목적스포츠차량 코나도 노조의 돌발 파업 등 악재에도 4324대 판매돼 지난 8월부터 4개월 연속 동급 시장 선두를 유지했다. 기아차도 중형 SUV 쏘렌토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최다 판매 차종에 이름을 올리며 판매를 주도했다. 전체 내수 판매 톱10은 모두 현대·기아차 모델들 몫이었다. 그러나 내수 3위 쟁탈전을 벌인 한국GM 전년비 40% ·르노삼성 33.9% ·쌍용차 7.5% 는 모두 부진을 면치 못했다. 그나마 한국GM은 지난 9월 4위 추락으로 위기감을 느끼면서 대대적인 연말 판촉전을 펼쳐 1만349대로 그나마 3위에 턱걸이했다. 지난달 올 뉴 크루즈 는 디젤 상품이 새로 투입되면서 전월에 비해 176.4% 늘어난 821대를 기록했다. 쌍용차는 내수에서 8769대로 4위였는데 대표 소형 SUV 티볼리가 4298대 팔려 코나를 바짝 추격했다. G4렉스턴도 1736대로 실적을 뒷받침하고 있다. 르노삼성에선 이른바 사골 모델 로 불리는 SM5가 뛰어난 가성비 가격대비성능 를 앞세워 215.8% 증가한 1077대를 판매한 점도 눈에 띈다. 해외시장에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8.7% 수출이 급증한 르노삼성 1만7457대 을 제외하곤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르노삼성 수출 부분에선 닛산 로그 1만3177대 가 상승을 이끌었으며 SM6·QM6의 수출이 가세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반면 현대차는 중국의 사드 보복 해빙 무드가 조성됐음에도 해외시장 판매는 일부 국가들의 경기 침체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6% 감소한 총 35만9045대를 판매했다. 기아차도 17.6% 줄었다. 한편 11월까지 국내 완성차 5개사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르노삼성 11.4% 을 빼고 지난해에 비해 모두 줄었다. 르노삼성은 누적 판매 25만293대로 올해 목표치 27만대 에 근접해가고 있다. 반면 안팎에서 철수설을 겪고 있는 한국GM의 감소율은 11.8%로 가장 높았고 기아차 7.8% 쌍용차 6.9% 현대차 6.1% 각각 감소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고강도 규제에 주춤하던 서울 집값 다시 질주,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8 ·2 부동산 대책 이후 주춤하던 서울 집값 상승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다. 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1월 서울 주택 매매가격 상승률은 0.36%로 10월 0.23% 보다 0.13%포인트 확대됐다. 지난 6월 0.66%까지 뛰었던 서울 집값 상승세는 정부가 6 ·19 부동산 대책을 내놓은 이후 7월 0.41%로 둔화됐다가 8월 0.45%로 다시 오름 폭을 키웠다. 이후 고강도 8 ·2 대책의 영향으로 9월 상승률은 0.07%로 떨어졌다. 그러나 10월 0.23%로 빠르게 상승세를 회복한 뒤 지난달에는 8 ·2 대책 이전 수준까지 올랐다. 감정원 관계자는 “전세금을 이용한 갭투자는 가계부채 종합대책이 발표됨에 따라 전반적으로 감소했으나 내년 신DTI 총부채상환비율 적용 전 주택 구입을 위한 인기 단지 중심의 실수요가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구별로는 송파구가 0.64% 올라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성동구도 이와 동일한 상승률을 보였다. 양천구 0.59% ·강남구 0.58% ·동작구 0.53% ·영등포구 0.51% 등도 높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강남3구 강남 ·서초 ·송파 는 재건축 호재와 전시 ·박람회 유망 산업 MICE 및 영동대로 개발 등의 영향으로 집값이 많이 올랐다는 분석이다. 성동구의 경우 성수전략정비구역 개발 호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 달리 지방 집값은 둔화되고 있다. 지방 집값 상승률은 지난 7월 0.08%에서 8월 0.12%로 올랐다가 9월 0.10% 10월 0.07%에 이어 11월에는 0.02%로 낮아졌다. 감정원은 서울 집값 상승세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주택자에 대한 압박이 본격화될 경우 집값 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다. 감정원 관계자는 “재건축단지 사업 진척으로 인한 상승세가 인근 아파트로 이어지며 서울 주택시장이 국지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자금조달계획서 신고와 LTV 주택담보대출비율 ·DTI 강화 등으로 매수세가 약해 거래량은 뒷받침되지 못한 상황에서 추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이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및 대출 규제가 본격화되고 공급 확대 내용을 담은 주거복지 로드맵 등이 시행되면 서울 집값이 다소 조정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성인광고 뺨치는 이커머스 스타킹 판매글…소비자 눈살,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 회사원 김지연 29·여 씨는 쌀쌀해진 날씨에 겨울철 스타킹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했다가 아연실색했다. 스타킹 판매글인지 성인용 콘텐츠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자극적인 사진 일색이었기 때문이다. 김 씨는 여성 하의를 그대로 노출한 사진에 성적 수치심까지 느껴졌다 고 토로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 사이에서 G마켓과 11번가 쿠팡·위메프·티몬에서 판매하는 일부 스타킹 광고가 지나치게 선정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스타킹 제품 특성상 여성의 각선미를 강조할 순 있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 속옷과 스타킹만 착용한 여성 신체를 과도하게 부각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압박 스타킹과 빅사이즈 스타킹 등 기능성을 강조한 판매글에서 여성 신체가 두드러진 경우가 많았다. 예컨대 신축성을 강조하기 위해 속옷만 착용한 여성이 스타킹을 어깨부근까지 끌어올리거나 오픈형 스타킹을 홍보하면서 서혜부 사타구니 부근에 돋보기를 댄 이미지들이 여과 없이 공개됐다.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이 스타킹을 반쯤 벗은 모습을 촬영한 광고도 소비자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자칫 남성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된 성적 판타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지적이다. 대학원생 한모 27·여 씨는 스타킹을 파는 건지 여성을 파는 건지 헷갈린다 며 사진만 따로 떼보면 야한 동영상의 한 장면이나 다름없다 고 지적했다. 티몬은 비디오 커머스 서비스 티비온 에 여성 모델이 주요부위에 손을 가까이 댄 커플속옷 광고를 올렸다가 아이뉴스24의 문제제기 후 삭제했다. 이에 대해 티몬 관계자는 브랜드사에서 제작한 영상으로 관련 장면이 1초 정도에 불과해 심의팀에서 꼼꼼히 검수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며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선정적 기준 모호해 땜질 처방 만 계속 온라인 쇼핑몰의 선정적인 판매글이 도마 위에 오른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지난달에도 남성 성기가 노출된 속옷이 성인인증 없이 그대로 판매돼 논란이 일었었다. 당시에도 많은 업체들은 해당 게시글을 내리고 사후 심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으나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셈이다. 이처럼 사후 약방문 식 땜질 처방이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속옷과 스타킹처럼 성인용 제품으로 분류하기 어려운 상품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 차원에서도 마땅한 제재수단이 없기 때문이다. 상품기획자 MD 와 사전·사후 심의팀이 모든 상품판매글을 살펴보기란 쉽지 않은 데다 어디까지를 선정적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기준도 명확치가 않아 섣불리 나서기 어렵다는 설명이다. 오픈마켓 관계자는 성인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이미지 등이 원천적으로 차단돼 있지만 스타킹·속옷 등의 경계가 모호한 상품은 어디까지가 외설인지 기준이 애매하다 며 이미지 모니터링 기술로 노출이 과도한 제품 등을 선별하고는 있지만 이미지 속 텍스트까지 잡아내는 건 쉽지 않다. 중개사업자로서 고민이 많은 부분 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상품을 MD가 관리하는 위메프 관계자는 문제시 되는 부분 뿐 아니라 전체 카테고리 내 상품 이미지 재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며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자는 지침이 내려간 상태 라고 말했다. 법적인 제재도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통신상의 음란·선정성 정보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속 청소년보호팀의 심의 대상이지만 이마저도 청소년유해매체물에 한한다. 즉 스타킹·속옷 등 청소년유해매체물로 지정되지 않은 상품은 권한 밖이라는 설명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관계자는 성인용품의 경우 불법처리가 가능하지만 스타킹은 청소년유해매체물이 아니어서 심의 대상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결국 자율적 제재는 물론 법적 규제도 어려워 그야말로 법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이다. 이런 논란에 대해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인터넷상의 선정적 광고 제재 방안 연구 에서 인터넷 선정적 광고와 관련된 법률이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선정적인 광고를 규제할 구체적이고 확실한 법률이 존재하지 않는다 며 이 때문에 선정적 광고가 줄지 않고 오히려 대담하고 교묘한 방법으로 확산되고 있다 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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