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1,경제,연합뉴스,휘슬러코리아 구세군에 후원금 전달,서울 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89주년 구세군자선냄비 시종식에서 휘슬러코리아 김연수 부사장 오른쪽 이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클로버게임20171201,IT과학,디지털타임스,삼성 e스포츠서 손뗀다…LOL 챔피언 ‘삼성 갤럭시’KSV에 매각,디지털타임스 김수연 기자 삼성이 리그오브레전드 LoL e스포츠 프로팀 삼성 갤럭시 를 미국 e스포츠기업 KSV에 매각했다. 1일 KSV는 자사가 삼성 갤럭시팀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삼성 갤럭시가 재계약한 감독 1명 코치 2명 선수 6명이 KSV로 그대로 옮겨가는 조건으로 이뤄졌으며 인수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삼성이 매각한 삼성 갤럭시팀은 이달 초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에서 SK텔레콤 T1을 꺾고 우승한 팀이다. 케빈 추 KSV CEO는 삼성 갤럭시의 뛰어난 실력은 물론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기반이 된 최고의 팀워크가 인수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됐다 고 말했다. KSV는 이번 인수로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배틀그라운드 에 이어 리그오브레전드까지 총 4개의 메이저 게임에서 각각 우승 전력이 있는 팀들을 보유하게 됐다. 삼성 갤럭시의 주장인 강찬용은 KSV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무대에 설 수 있어 기쁘다. 훌륭한 코칭 스태프 선수들과 함께 최고의 팀워크로 앞으로도 우승 전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삼성은 최근 몇 년 간 e스포츠 분야 사업을 축소해 왔다. 삼성전자는 앞서 2000년부터 열린 국제 e스포츠대회인 월드 사이버 게임즈 WCG 의 후원을 2013년 중단한 데 이어 올 초 대회 운영권을 스마일게이트에 매각했다.
온라인바카라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누적 거래액 1조 돌파,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발표했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 1천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면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을 선물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증가해 현재 약 4천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원탁어부게임20171201,IT과학,아이뉴스24,KT텔레캅디에스티로봇 전기바이크 사업 진실 공방,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KT텔레캅과 디에스티로봇이 전기바이크 사업을 두고 진실공방을 벌이는 양상이다. 디에스티로봇이 KT텔레캅의 전기바이크 시장 진출 소식을 전하자 정작 당사자인 KT 측이 이를 부인하고 나선 것. 한 쪽은 이를 총판계약으로 다른 쪽은 단순 구매 검토라며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다. 디에스티로봇은 지난달 29일 중국 기업 오파이 OPAI 로부터 전기바이크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고 KT텔레캅이 국내 판매 총판을 맡는다고 발표했다. 디에스티로봇 측은 오파이로부터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며 국내 판매 총판은 KT텔레캅이 담당할 예정으로 디에스티로봇이 오파이로부터 전기바이크를 공급받아 KT텔레캅에 전량 판매하는 구조 라고 밝혔다. 이어 총 공급 물량은 1년에 1만대로 디에스티로봇이 초기 납품 물량 100대를 먼저 KT텔레캅에 납품하고 KT텔레캅은 공급받은 전기바이크 상당수를 자체 소비한다 며 KT텔레캅은 신사업으로 바이크 사업을 진행하면서 국내 총판 역할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한다 고 발표했다. 발표가 난 당일 디에스티로봇 주가는 전날보다 260원 오른 2천295원에 거래를 마치는 등 11월 들어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 거래량도 전날보다 급증했다. 그만큼 시장 반응이 뜨거웠던 셈이다. 이날 디에스티로봇은 기타자금 조달을 위한 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CB 발행을 결정하기도 했다. 그러나 하루 뒤인 30일 KT텔레캅이 이를 공식 부인하고 나서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KT텔레캅은 단순히 전기바이크 100대 구매를 검토했을 뿐 총판계약 시장 진출 등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KT텔레캅 측은 디에스티로봇과 국내판매 총판 관련 어떠한 계약도 맺은 바 없다 며 시스템통합 SI 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기바이크 100대 구매를 검토했을 뿐 최종 구매 의사결정 조차 확정되지 않았다 고 강조했다. 또 전날 보도 이후 바로 대응하려 했으나 내부 파악 등에 시간이 소요돼 당일 장 마감 이후 해명 자료를 냈고 내부 확인 결과 관련 문서 작성 사실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며 당사는 현재 전기바이크와 관련한 사업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 고 일축했다. 그러나 디에스티로봇은 이 같은 KT 측 주장과 달리 실무자 간 관련 문서를 작성한 바 있다는 주장이다. 디에스티로봇 관계자는 해당 사항을 진행한 바 있고 계약관계에 없는 사실을 허위로 내보낼 수는 없는 것 이라며 관련 문서를 갖고 있다 고 말했다. 또 KT텔레캅이 해당 사실을 부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시작도 안한 전기바이크 사업을 두고 해당 업체 사이에 진실공방이 불거진 형국이다. 다만 양측 모두 추가적인 대응 등은 자제하는 분위기다.
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애드박스 모바일게임 기대작 그림노츠 캠페인 추가,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이하 어플 애드박스 AD Box 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 기대작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 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 인플루언서 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 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 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 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 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플레로게임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그림노츠 다. 애드박스 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그림노츠 는 동화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유려한 일러스트를 내세운 모바일 수집형 RPG다. 이용자는 백설공주 신데렐라 빨간망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게임 내에 등장하는 동화 캐릭터들을 동료로 맞을 수 있으며 때로는 적으로 조우해 전투를 펼칠 수도 있다. 전투 시 간단한 조작법으로 화려한 액션 연출이 가능하고 조작이 서툰 이용자들을 위한 자동 시스템 또한 지원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은 1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애드박스 는 그림노츠 외에도 아크로드 어웨이크 테라M 오버히트 다크어벤저3 검은사막 리니지M 대항해의길 요지경 카오스마스터즈 액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모바일 바둑이 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