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최신 패치
정준준훈용 조회수:145 27.125.96.119
2020-01-21 01:14:10
20171201,경제,서울경제,SK이노베이션 美 다우 사업부 인수위해 1112억 규모 자회사 유상증자 참여,서울경제 SK이노베이션 096770 은 자회사 SK종합화학이 유상증자를 통해 1 112억원을 SK GC아메리카스에 투자한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SK GC아메리카스의 미 다우사 폴리염화비닐리덴 이하 PVDC Poly Vinylidene Chloride 사업 인수와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문화일보,농촌愛올래“체험 위주 ‘농촌관광’ 한계… 고급화·콘텐츠 다양화로 도약해야”,전문가들은 국내 농촌관광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의지 넘치는 젊은 인재들이 농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종훈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와 오순환 왼쪽 용인대 문화관광학과 교수 박시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사가 30일 서울 중구 문화일보 사옥에서 지역단위 농촌관광 활성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낙중 기자 sanjoong ⑧ 좌담회 ‘지역단위 시스템’ 활성화 어떻게 끝 좌담회 참석자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보 박시현 농촌경제硏 박사 오순환 용인대 교수 정리 박정민 경제산업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문화일보가 전국 5개 시·군과 손잡고 올해 추진해온 ‘농촌愛올래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 구축’ 캠페인은 농촌이 살 만한 곳이란 인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농가소득 증대와 새로운 일자리 활기 넘치는 농촌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는 기대를 농민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극복해야 할 난관도 존재한다. 농촌관광이 보다 활성화되기 위해선 농촌으로 젊은이들을 끌어들일 여러 유인책도 필요하다. 이런 개선점을 파악하고 해법을 찾기 위해 30일 서울 문화일보 본사에서 전문가들과 농촌관광산업의 미래를 이야기했다. ―최근 귀농 귀촌 인구 증가 등 농업·농촌 관련 다양한 변화가 있는데 이러한 변화를 반영한 농촌정책이 필요하지 않나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보 농촌의 생태 가치 여가·휴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민의 삶터·일터·쉼터로서의 농촌 조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정부는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촌 조성’을 비전으로 주민 체감형 지역개발과 농촌 주민의 복지 향상 농촌 융복합산업 육성 농촌관광 활성화 등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농촌 융복합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이 되도록 유도하고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홍보 등으로 농촌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농가소득이 추세적으로 떨어지고 있다. 농업 자체 소득이 상대적으로 줄고 농외소득 특히 관광 부분이 늘고 있다. 농가소득 증대 차원에서 농촌관광이 필요하다. △박시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사 농외소득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 정부가 6차 산업을 강조해왔다. 그 핵심이 농촌관광이다. 농산물의 실질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가공화 등에 대한 정책이 강화돼야 한다. △오순환 용인대 문화관광학과 교수 현재 우리나라 농촌관광은 모두 ‘부업’ 형태다. 객단가가 매우 낮은데 2만 원대에 불과하다. 단일 관광과 체험이 대부분일 정도로 단조롭다.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선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도시 소비자는 수확 시기에 농촌을 방문한 후 해당 지역 농산물을 잘 구매한다. 이런 농산물 직거래가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다. 구례 지역에서 직거래 중심으로 농촌관광 사업디자인을 해봤다. 도시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는 식으로 접근했으며 반응이 좋았다. 그 마을은 단감으로 특화됐는데 직거래하니까 농협이 감을 구매했을 때보다 3배 이상으로 가격을 더 받았다. 또 추억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50대 소비자들은 농촌에서 추억을 느낀다. 이걸 상품화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현시점에서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점은 바로 숙식 문제다. 일본이 12조 원에 달하는 수익을 농촌관광에서 내고 있다. 숙식이 아주 편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현재 우리 농촌 시설은 너무 낙후돼 있다. 먹거리도 ‘대충 뷔페식’으로 성의가 없다. 농촌에 사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이를 개선해야 한다. 정부가 시혜적 차원에서 접근하면 잘 안 된다. ―지역 단위 농촌관광도 그런 측면에서 추진했다. 먹거리와 쉴 곳 등을 한 단계 높여서 상품화하는 것이다. 오 교수가 말씀을 시작했는데 농촌관광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말씀을 해달라. △김 차관보 예전에 ‘그린투어리즘’이라는 농촌관광이 존재했지만 올해 처음으로 문화일보와 함께 ‘농촌애올래’ 상품을 출시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농촌관광이 활성화하기 위해선 결국 상품의 품질을 어떻게 담보하느냐에 달렸다. 성공 모델을 만들어 그 모델이 확산되도록 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경쟁도 필요하다. 각 지방자치단체장이 나서서 자기 지역 농촌관광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과거 중앙정부가 주도하던 ‘하향식 지역개발’은 개별 마을 여건이나 주민 수요 등을 고려하지 않아 여러 가지 부작용을 초래했다. 정부는 제도적으로 뒷받침만 하면 된다. 농촌관광 품질 등급제 등을 시행하는 것이 좋은 예다. 맞춤형이 돼야 관광호텔처럼 객단가를 높일 수 있고 농촌관광 수준도 높아진다. 다행히 내년부터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된다. 애들이 딱히 갈 곳이 없다는 게 학무보의 고민이다. 농식품부가 가이드북을 만들어서 교육부와 협의해 농촌으로 아이들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박 박사 중국 관광객이 최근 한국이 아닌 일본으로 여행을 간다. 일본 전체 관광에서 농촌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고 한다. 외국 관광객이 일본 농촌 풍경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과거 일본 그린투어리즘은 도농 교류였다. 도시와 농촌 사람들을 교류시키는 거였는데 모호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농촌관광으로 주제를 바꿔 농가에 지원을 집중한다. 우리도 농촌 민박을 활성화했는데 펜션도 그중 하나다. 사실 시골에 숙박시설은 과잉이다. 펜션이 넘쳐나 농가 민박이 피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할 정도다. 농촌관광을 정책으로 하니까 업자들이 나서서 돈을 버는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 농촌관광 정책의 한계다. 결국 농가 민박의 질을 높이는 수밖에 없다. 또 중국에서 동계스포츠 붐이 일 것이다. 이를 대비해 강원 지역을 농촌관광산업의 중심지로 개발해야 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시설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또 농촌관광 활성화가 지자체·주민과의 밀접한 관계 속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을 기업 공동체 회사 등이 사회적 경제가 추구하는 공공성과 공동체성을 강조해야 한다. 관광 사업이 노인돌봄서비스 농촌의 자원관리 등과 함께 이뤄지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봐야 한다. △김 차관보 농촌관광을 이끌어 가야 할 젊은 세대가 농촌에 있나 먼저 묻고 싶다. 청년들이 농촌에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젊은이에게 창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박 박사 사실 관광상품은 아이디어 싸움이다. 농촌 지역 어른의 아이디어만으로 서비스 상품을 만들기엔 한계가 있다. 기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젊은이의 생각이 농촌관광에 들어가야 한다. △오 교수 농촌관광 트렌드 측면에서 볼 때 최근 상품들이 서서히 고가와 저가로 나뉘며 중가가 없어졌다. 관광상품의 가격은 모두 숙박에서 결정된다. 중국도 농촌관광을 시도하고 있다. 상하이 上海 와 동북 3성 지역을 각각 비교해보면 상하이가 고가 정책을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하이는 기업도 농촌관광에 뛰어들었다. 우리는 아직까지 아이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이 전부다. 숙식이 기본인데 낙후돼 있다. 일각에서 고가의 고급형 농촌관광 등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례로 경기 양평군은 헬스투어를 주제로 사업단을 만들고 운영했다. 지난해 객단가가 18만5000원이었다. 상상 이상의 결과였다. 이제 고가 시장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한다. 여기에 고품질의 농산물도 포함해 농가가 여러 방법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다. 하지만 농업인들은 그냥 농업인이다. 이분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를 기대하긴 어렵다. 이 때문에 젊은 도시민들이 들어가서 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야 한다. 실제 저와 몇몇 제자가 경남 하동 지역에서 이 같은 젊은이 중심의 농촌관광 사업을 시험하고 있다. △박 박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마을단위 농촌 체험을 장려했지만 이젠 맞춤형으로 가야 한다. 추진 방식도 좀 바꿀 필요가 있다. 추진하는 사람이 자기 일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런 사람들로 이뤄진 조직 민간 사업단이 농촌관광을 주도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 △오 교수 반드시 민간 인재가 투입돼야 한다. 해외로 여행 가는 2600만 명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 결국 고급화가 답이다. 그렇다면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인력이 농촌에 가겠는가 사실 힘들다. 그들이 들어가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인재에 대한 대우가 형편없다. △김 차관보 농촌관광 사업에 참여하는 인력들이 분업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일반 농업인을 관광 및 사업 측면으로 새롭게 교육해 고부가가치 사업현장에 투입하는 것보다는 외부 전문인력과 농업인 간 역할분담을 시키는 게 바람직하다. 각자가 비교우위를 확보한 부분을 중심으로 특화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란 연구 결과도 있다. 예컨대 농업인은 농가민박에서의 숙식서비스 및 농산물을 생산하고 가공하는 일에 전념하게 하고 외부 전문인력은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그리고 농업인이 농산물이나 가공품의 직거래 및 마케팅을 담당하도록 하는 것이다. 유능한 외부 전문인력을 얼마나 확보하고 어떻게 농촌관광 사업에 투입할지에 대한 깊은 고민은 각 지자체가 해야 한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3,IT과학,헤럴드경제,“문과도 개발 할 수 있어요” 문과 출신 기자의 해커톤 참관기,헤럴드경제 서상범기자 “해커톤이요 아. 재미있는 걸 하시네요” 11월 초의 어느날이었다. 현대카드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현대카드에서 ‘해커톤’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고백하자면 당시 나는 해커톤이 뭔 지 정확하게 몰랐다. IT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정도로 희미하게 알고 있을 뿐이었다. 그러나 뭔가 힙 HIP 한 트렌드라는 것은 주워들었기에 아는 척을 하고 말았다. 지난 24일 현대카드 해커톤 현장. 웃고 있는 이모티콘처럼 마냥 웃을수만은 없는 치열한 현장이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고 물었어야 했다. IT를 출입한 적도 없는 문과 출신 기자라는 핑계라도 댔어야 했다. 그러나 어쭙잖은 자존심이 발목을 잡았다. “재밌겠죠 기자님도 해커톤 발표 날에 놀러오세요” 현대카드 관계자는 해맑게 말했다. 그렇게 카드사 출입도 아닌 나는 현대카드의 해커톤 발표 현장에 가게 됐다. 물론 그냥 아는 척을 한 죄 로 참석을 한 것은 아니었다. 회사에서 뉴미디어 팀 소속으로 디지털 저널리즘을 고민하는 상황에서 해커톤이란 것이 뭔지 어떤 분위기인지 무엇을 다루는 지 한번 알아보고 싶기도 했다. 그래서 일단 집에 와서 ‘해커톤’을 검색해봤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해커톤 Hackathon 은 ‘해킹 Hacking ’과 ‘마라톤 Marathon ’의 합성어다. 여기서 해킹이란 컴퓨터를 불법으로 공격하는 행위가 아닌 불법 해킹은 크래킹이라고 부른다 난이도 높은 프로그래밍을 뜻한다. 마라톤처럼 제한된 시간과 환경을 만들어놓고 프로그래밍의 능력을 뽐내는 자리인 것. 이 해커톤은 그러나 최근 IT업계에서는 지속적 발전과 창의력 향상의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평소 업무환경에서 생각지 못한 서비스나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직접 결과물로 만들어보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물론이고 인사 마케팅 재무 등 모든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충 이런 느낌이다.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IT전문인력과 비전문인력이 함께 모여서 이런저런 상상을 현실로 제한된 시간내에 만들어내는. 사진 현대카드 제공 여기까지 공부를 해보니 더 궁금증이 생겼다. 현대카드라는 금융회사가 왜 이런 IT기업들이 하는 행사를 하는 걸까 이들이 이 행사를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을 뭘까 이런 궁금증을 안은 채 지난달 24일. 여의도 현대카드 사옥으로 향했다. 안내를 하러 나온 현대카드 관계자의 얼굴이 퀭했다. 평소 현대카드의 조인성으로 불리며 멀끔했던 그의 얼굴이 아니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라는 질문에 그는 “저도 해커톤에 참가중이에요”라는 답을 했다. 전날 23일 오후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된 해커톤에 참가한 12팀 중 하나라는 것이다. “홍보실에 속한 직원도 해커톤에 참가했어요 ”라는 질문에 그는 “홍보실은 물론이고 감사부 신입사원들에 이르기까지 외연이 정말 다양하다”고 말했다. 그는 1차 접수된 아이디어만 200여개였고 이 중 12팀이 올라온 만큼 우승을 노려보고 있다고 말했다. 1등 팀에게는 실리콘 밸리 견학이라는 특전이 걸렸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그러면서 그는 1등 팀에게는 미국 실리콘밸리 견학이라는 특전이 걸려있다며 얼마 전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또 자리를 비우게 되면 팀장에게 미안할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가 팀장에게 미안할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안내에 따라 들어간 사옥 10층에는 들어선 직원들로 자리가 없을 정도였다. 24시간의 치열한 고민 끝에 각 팀이 내놓을 최종 결과물들을 구경하고 응원하러 온 일반 직원들이었다. 이들 앞에는 회색 후드 집업을 입은 총 12개의 팀이 자신들의 발표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팀 당 4 5명으로 이뤄졌는데 개발자와 디자이너와 같은 IT 전문 인력은 물론 비IT 업무를 하는 직원들이 함께 구성됐다고 한다. 이렇게 팀을 구성한 이유는 디지털이란 것이 꼭 전문 인력만의 업무가 아니라 비IT 인력들 역시 함께 고민하고 이해 협력해야 하는 분야라는 것을 현대카드의 구성원들에게 경험시켜 주기 위해서라고 현대카드 측은 설명했다. 밤샘 작업에서 필요한 것은 에너지. 해커톤을 주최하는 회사는 직원들이 밤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낼 수 있도록 간식 제공의 의무가 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이는 현대카드가 지향하는 디지털 드리븐 DIGITAL DRIVEN 전략과도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홈페이지와 광고 등에 쓰이는 기업로고 CI 를 12년 만에 ‘디지털 현대카드’로 바꿨다. 여기에 국내 카드사 가운데 유일하게 실리콘밸리에 직접 사무소를 열고 핀테크를 연구하고 있으며 디지털 관련 인력과 전략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회사가 디지털이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데 조직 내에서 특히 비 IT인력들이 이에 대한 공감과 이해 협력이 없다면 난관에 봉착할 것이란 의미다. 본격적인 발표가 시작됐다. 팀당 3분간의 발표 그리고 2분간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는데 질의응답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했다. 주제는 정말 다양했다. 회사의 본업에 관련된 서비스에서부터 일견 현대카드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어 보이는 그러나 회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신사업까지. 생각하고 만들어낸 주제를 시연하는 참가자. 조금 어설프고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괜찮다. 디테일이 조금 떨어져도 아이디어가 중요하기 때문 사진 현대카드 제공 정형화된 회의와 기획에서는 생각해내기 어려운 톡톡 튀는 주제들이 튀어나왔다. 예를 들어 카드 정보를 활용한 소셜 데이팅 앱을 제안하는 팀이 있는가 하면 카드 실적과 신용도를 게임으로 연결시키는 아이디어도 나왔다. 무엇보다 현대카드라는 회사를 잘 모르는 기자의 입장에서 신선했던 것은 이런 것도 이 회사가 다루는 영역이었나 하는 것들이었다. 가령 차량 채권을 담당하는 팀이 손쉽게 연체 차량을 찾아내고 이 정보를 공유하는 어플을 제안한 팀이 있었다. ‘카메라 CARmera 라는 이름의 이 팀을 통해 현대캐피탈이 자동차 금융 1위사로서 단순히 구입에 관한 업무만이 다가 아니라 할부나 채권 등 이후 업무에도 중점을 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이 부분들은 이 자리에 모인 현대카드 일반 구성원들에게도 다른 기능 다른 부서에서는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렇게 열띤 발표의 시간이 흐른 후 투표가 진행됐다. 임원들은 물론 현장의 관객으로 참여한 일반직원들이 QR코드를 활용해 한 표씩을 행사했다. 영예의 우승은 위에서 언급한 ’카메라 CARmera 팀‘에게로 돌아갔다. 이들은 현업에서의 고민들을 실용적이고 직관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실리콘 밸리로 떠나게 됐다. 우승을 차지한 팀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왼쪽에서 두번째 의 기념사진. 후드티를 뒤집어쓴 모습이 인상적이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우승을 차지한 팀의 아이디어는 물론 출품된 다른 아이디어들 역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듬어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예정이라고 현대카드 측은 밝혔다. 행사가 끝난 후 참가했던 홍보실 직원을 찾아갔다. 수상하지 못한 아쉬움보다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흥분으로 다소 얼굴은 상기돼 있었다. “실리콘 밸리를 가지 못해 아쉽게 됐다”라는 말에 그는 “내년에도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문과 출신인 내가 이렇게 개발자와 디자이너와 함께 무언가를 기획하고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다”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7,IT과학,스포츠서울,차별화된 가상화 환경 구축 5G 상용화 앞장서다,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네트워크 가상화 NFV 기술이 5G 상용화를 위한 차세대 핵심 기술로 부상하면서 이동통신 기업들이 앞 다퉈 가상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시점에 에스피테크놀러지 본부장 정정문 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산업 분야의 다크호스로 떠올라 화제다. 이 업체는 IT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운영하는 기업으로 2000년부터 위피 플랫폼 모바일 웹 플랫폼 기업용 모바일오피스 등 모바일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후 오픈마켓 플레이스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 AR VR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가상화 분야에 도전장을 냈고 2013년부터 오픈 스택 기술 확보에 집중했다. 에스피테크놀러지 정정문 본부장 에스피테크놀러지는 고객사의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및 유지·보수·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HP의 힐리온 클라우드 시스템과 자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기술을 결합해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한다. 최근에는 이동통신사와 공동 개발한 NFV MANO 규격 기반 가성화 자원 관리 솔루션을 국내 주요 이동통신 그룹에 공급하며 클라우드 사업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업체는 ‘2017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에서 오픈 스택 기반 셀프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는 클라우드 자원 관리를 자동화해 필요한 시점에 자원을 할당·해제하고 사용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기술로 기업의 클라우드 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5G 가상화 분야의 1등 기업을 꿈꾸는 정정문 본부장은 “엔드 유저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오픈 소스에 대한 활용 방안 연구에 총력을 쏟겠다”면서 “에스피테크놀러지가 세계 최고 수준의 가상화 환경을 구축하여 5G 상용화에 기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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