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1,경제,한국경제,의료기관평가인증원 급성기병원 인증기준 마련을 위한 공청회 개최,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제 시행에 앞서 기준 안내 및 의견 수렴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원장 한원곤 이하 인증원 은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인증기준 개정 안 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오늘 12월 1일 신한WAY홀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증원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증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정한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인증전담기관이다. 의료기관 인증제도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종 평가 업무를 통합ㆍ수행하여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 수준을 제고함으로써 국민 건강의 유지ㆍ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번 공청회는 보건복지부 대한병원협회 대한간호협회 및 관련 학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 기준 개정안에 대한 발표 패널토론 및 질의ㆍ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병원 내 환자안전과 의료 질을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기관으로서의 유효기간은 4년이며 2010년부터 시작된 급성기병원 인증제는 내년 말부터 3주기가 시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인증원은 의료기관의 감염예방 및 관리 인증기준 등을 개선하고 인증유지와 관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중간현장조사 인증 후 24 36개월 사이 를 도입하여 사후관리를 강화해왔다. 그러나 급성기병원의 자율인증 신청률은 21.4%에 불과한 상황이며 특히 중소병원이 인증준비에 대한 부담 등으로 더욱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서는 중소병원이 적극적으로 인증제에 참여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3주기 인증제의 주요 변화는 중소병원들이 단계적이고 점진적으로 인증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의 주요 분야를 평가하는 별도의 인증기준을 마련하여 참여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의료기관 대상의 각종 평가 제도를 연계하고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현 인증체계를 정비하였다. 이는 인증제 실효성 확보를 위한 중장기적 계획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원은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참고하여 인증기준 개정안을 수정 및 보완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다음달 최종 공표할 예정이다. 한원곤 인증원장은 “이번 공청회가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이 병원을 찾을 때 인증 의료기관을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제도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6,IT과학,머니투데이,故변증남 UNIST 명예교수 대한민국 로봇대상 대통령 표창’,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재활·복지로봇 등 국내 로봇공학 발전 및 인재 양성에 공헌 故 변증남 UNIST 명예교수 사진 UNIST ‘대한민국 로봇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 변증남 울산과학기술원 UNIST 명예교수가 6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변 교수는 지난 2월 별세했다. 고인이 수상자로 선정된 건 처음이다. 고인은 국제저널 167편 국내학술지 163편 특허 22건 등의 연구실적으로 과학기술훈장을 수상한 로보틱스 분야 대표 과학자다. 고인은 국내 로봇공학 개념이 정립되기 전인 1977년 카이스트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로봇을 본격적으로 연구했다. 1979년에는 최초의 국산로봇 ‘머니퓰레이터 1호’를 개발했다. 1987년 최초의 사각보행로봇 ‘카이젬 I KAISER I ’을 개발 국내 보행로봇 연구를 선도했다. 1990년부터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로봇 기술에 집중 ‘재활·복지 보조로봇’ 등을 개발했고 1999년 설립한 ‘인간친화 복지 로봇시스템 연구센터 ERC ’를 통해 지능형 주거 공간 작업장 보조로봇 수술 보조로봇 등을 연구 ‘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술’을 개발 국내 로봇공학 분야에 초석을 닦았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03년에는 로봇공학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조셉 엥겔버거 로보틱스상’을 수상했다. 또 국제전기전자협회 IEEE 는 그의 공로를 인정해 석학회원으로 임명했다. 고인은 1980년대 말 인간의 언어 논리를 모사한 ‘퍼지이론’을 도입하면서 ‘지능 시스템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인공지능 AI 기술의 바탕이 되는 의사결정을 위한 추론법 등을 연구 지능형 로봇 시대를 이끌었으며 관련 논문들은 현재에도 전 세계 관련 연구자들에게 인용되고 있다. 로봇 분야에서 후진 양성과 교육 활동도 빼놓을 수 없는 공적이다. 1977년부터 고인이 양성한 제자는 석사 150명 박사 65명에 이른다. 2000년에는 ‘KAIST 최다 박새 배출 교수’로 뽑힐 정도로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고인은 2009년부터는 UNIST 석좌교수로 자리를 옮겨 대학의 틀을 잡는 데 기여했고 지난 2월 지병으로 작고했다. 이 날 행사에는 고인의 아들인 변영재 UN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와 유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변영재 교수는 “고인이 한평생 애써온 로봇 분야가 더욱 크게 발전해 우리나라의 대표 산업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삼성엔지 4.5조 규모 바레인 정유플랜트 공동 수주,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상보 바레인 소재 시트라 위치도. 사진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이 바레인에서 4조5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플랜트 프로젝트를 공동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달 30일 바레인 국영석유회사 밥코 BAPCO 로부터 바레인 밥코 정유 프로젝트 에 대한 낙찰통지서 Leer Of Award LOA 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테크닙 Technip 테크니카스 레우니다스 Tecnicas Reunidas TR 와 공동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총 수주 금액은 42억달러 약 4조5000억원 이고 삼성엔지니어링은 이 가운데 13억5000만달러 약 1조5000억원 에 해당하는 공사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바레인의 원유생산을 도맡는 시트라 Sitra 공단 내 밥코 정유플랜트를 현대화하는 것이다. 노후화된 원유증류시설 교체와 잔사유수소첨가분해시설 Residue Hydrocracking Unit 등의 신규 설치를 통해 하루 원유 처리량이 기존 26만7000배럴에서 36만배럴로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설계 조달 시공 EPC 의 전 과정을 맡게 된다. 2022년 완공이 목표다. 이번 수주는 2011년 밥코의 윤활기유 생산 플랜트 BAPCO Lube Base Oil Plant LBO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게 영향을 줬다. 바레인 소재 밥코의 윤활기유 생산 플랜트 전경. 사진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이번 밥코 정유 플랜트와 같은 시트라 공단 내에 건설된 윤활기유 생산 플랜트는 무재해 1000만 인시 Man Hour 를 달성했다. 열악한 지반 조건 속에서도 프로젝트 공기 준수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MEED품질대상 MEED Quality Awards 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에서 세계적인 EPC 업체들과 협업해 초대형 프로젝트 수행의 리스크를 분산시켜 사업 수행력도 강화했다. 정유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테크닙과는 베트남 푸미 Phumy 비료 플랜트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어 시너지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바레인에서만 3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며 지역적 경험을 발판 삼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향후 바레인 연계 수주의 밑거름으로 삼겠다 고 말했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오만과 태국에 이어 이번 바레인 수주 등으로 누적 수주액 7조1000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지난해 연간 수주액 대비 약 42% 증가한 것이다. 수주 잔고는 9조9000억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약 1조7000억원 늘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매일경제,아바A.V.A 신규맵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추가...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 대표 이기원 는 밀리터리 FPS 1인칭 슈팅 게임 ‘아바 A.V.A ’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바다 위에 떠 있는 항공모함을 컨셉으로 제작된 폭파미션 신규 맵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Aircraft Carrier ’가 추가됐다.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맵은 천정이 오픈 되고 좌우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답답함 없이 시원하게 슈팅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1일까지 매일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코인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아 바앙학 생활계획표’ 이벤트도 오픈된다. 이용자는 매일 5개까지 본인이 하고 싶은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미션을 클리어 할 때마다 코인이 각각 지급된다. 미션 5개를 모두 클리어하면 코인과 스탬프가 추가 제공되며 이용자는 이를 모아 코인샵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5일부터 1월 29일까지 코인샵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코인 외에도 유로 게임머니 와 RT 레드티켓 을 활용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IT과학,뉴시스,네이버 쇼핑렌즈·롯데 음성주문…성큼 다가온 쇼핑의 미래,IT·유통기업들 인공지능·딥러닝 등 플랫폼 개발 한창 첨단기술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시 서울 뉴시스 김종민 기자 IT와 유통기업들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딥러닝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들을 쇼핑에 접목·개발시킨 플랫폼 개발에 한창이다. 최근에는 국내 대표 포털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오픈으로 그 열기가 더해졌다. 기업들이 최첨단 기술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면서 멀기만 느껴졌던 쇼핑의 미래 도 성큼 다가오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 7월 베타 서비스로 오픈한 비쥬얼서치 기능의 스마트렌즈 를 공개한 지 4개월 만에 쇼핑 분야에 특화된 쇼핑렌즈 서비스를 시작했다. 쇼핑렌즈는 카메라가 찍는 대상을 상품 으로 인지하는 기술과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 상품을 찾아 매칭 시키는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에 최적화된 이미지 검색 사용자 환경 UI·user interface 를 구현한 서비스다. 네이버는 소비자들이 어디선가 본 상품 이미지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은 것에 착안했다.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자체 개발한 비주얼서치 Visual Search 기술 스코픽 Scopic 을 UI를 쇼핑 분야에 맞춰 개발됐다. 더 나아가 쇼핑렌즈는 검색 후 상품의 가격 브랜드 확인 및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일련의 서비스를 모아 쇼핑페이지를 제공한다. 또 네이버는 개인화 상품 추천 시스템 에이아이템즈 AiTEMS 를 이용해 쇼핑 검색 영역을 더욱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에이아이템즈는 소비자가 쇼핑 외에도 네이버의 각기 다른 서비스에 남긴 흔적을 추적해 다양한 관점에서 관심사를 분석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사용자 이력과 프로필 정보 등을 이용해 사용자별로 약 6억 건의 상품 중 취향에 어울릴만한 후보들을 수천 개 추려낸 뒤 인공신경망 기반 추천 모델을 통해 사용자가 소비할 확률을 예측해 최종 추천한다. 유통업계에서는 맞형 롯데가 유통의 미래 를 선보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롯데닷컴은 KT와 협력해 음성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음성주문 테스트를 시작했다. 기존의 플랫폼과 차별화된 점은 별도의 인공지능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앱 만을 가지고도 음성을 인식 주문에서 배송까지 연동되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점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검색해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 후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롯데닷컴이 제공하는 전국 400여개 롯데슈퍼 체인 기반 옴니쇼핑 인프라와 KT 기가지니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키로 했다. 인근 매장 별 배송 가능 상품 검색과 장바구니 담기 화자인증 결제 당일 내 구매상품 배송 매장별 할인 프로모션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도 구현한다. 예를 들어 가정주부가 갑자기 생필품 중 세탁세제가 부족한 것이 떠오르면 주말 마트 방문용 쇼핑 리스트를 작성할 필요 없이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장보기서비스에 세탁용 세제 담아줘”라고 말하면 된다. 이후 고객이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음성결제를 하게 되면 배송 주소와 시간을 확인한 후 최종 구매상품이 당일 배송 처리된다. 이필재 KT 기가지니 사업단장은 이번 롯데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추진하는 기가지니 장보기 서비스가 새롭게 태동한 인공지능 쇼핑 시장에서 홈 기반 카우치 쇼핑 문화를 혁신 선도하는 킬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후 유통과 외식 프렌차이즈 분야의 롯데그룹 계열사와의 추가 제휴로 그룹 차원의 협력사업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업체에서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광고와 쇼핑 서비스 등에 결합하며 수익화에 나섰다 면서 이를 이용한 점진적인 수익성 향상을 기본 전략으로 잠재 고객들을 소비층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플랫폼 개발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https://feelgame0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