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1,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배틀그라운드 테섭에 도입된 킬캠 아직은 미완성,전세계적인 인기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에 킬 혹은 사망 장면을 다시 보여주는 킬캠 이 최근 도입됐다. 하지만 킬캠이 아직 미완성 단계인 탓에 킬 상황 재현 대신 엉뚱한 장면을 보여주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에 도입된 킬캠 장면. 이용자가 보이지 않고 허공에 떠있는 총기만 보인다. 유튜브 계정 Romeo L 이용자는 지난 24일 배틀그라운드 킬캠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는 킬캠 시작 부분에 사람이 나오지 않고 총이 허공에 떠다니는 장면이 나온다. 킬캠 영상 대부분은 한 이용자가 원거리 저격을 시도하는 장면으로 채워졌지만 정작 킬 상황은 영상 마지막에 갑자기 등장한 차량과 해당 이용자가 부딪혀 발생했다. 배틀그라운드 킬캠을 다룬 다른 유튜브 영상에서도 실제 장면을 제대로 재현하지 못한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다. 이동 경로가 실제와 다르거나 땅을 보고 엉뚱한 방향으로 조준하는 모습이 킬캠에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FPS 게임에서 킬캠은 전사 상황을 복기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 킬캠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다. 이는 배틀그라운드 킬캠이 해당 장면의 녹화 및 재생이 아닌 로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킬 상황을 재구현하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 전장이 워낙 넓고 데이터도 복잡하기에 오류가 나오고 있는 것. 다만 아직 킬캠 기능이 테스트 초기 단계에 있는 만큼 각종 오류는 충분히 수정 및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다발적으로 전투가 일어나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특성상 킬 상황을 정확히 다시 보여주는 킬캠 기능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발전에도 상당히 중요하다. 또한 극성을 부리고 있는 각종 핵을 근절에도 킬캠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초기 테스트 단계인 배틀그라운드 킬캠 기능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될 것인지 주목된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6,IT과학,뉴시스,검찰 향하는 김명자 과총 회장,서울 뉴시스 김선웅 기자 김대중 정부 시절 환경부 장관을 지낸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이 박근혜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과학계 인사 블랙리스트 작성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17.12.06. mangusta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https://feelgame01.com/20171203,IT과학,매일경제,호주 구글·페이스북에 과세전쟁,16개월간 4조2000억 징수 호주 과세당국이 구글 페이스북 등 다국적기업을 상대로 과세전쟁 에 나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일 현지시간 크리스 조던 호주 국세청 ATO 청장은 일간지 디오스트레일리안과 인터뷰하면서 지난 16개월 동안 다국적기업들로부터 50억호주달러 약 4조2000억원 를 거둬들였다 며 앞으로도 수십억 달러가 더 들어올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 호주 과세당국은 지난 4개월 동안 10억호주달러 약 8400억원 를 받아낸 바 있다. 조던 청장은 이어 앞으로 이들 기업이 정당한 세금 납부에 나서지 않으면 중대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며 기업들을 강하게 압박했다. 그는 유럽 국가들을 비롯한 다른 나라들과 실시간 합동 정밀 조사를 통해 마땅한 분량의 세금을 받아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오스트레일리안은 호수 국세청의 잇단 압박으로 구글 페이스북 등 세계적인 정보기술 IT 기업들이 겉으로는 반발하면서도 내부적으로는 당국의 요구를 조금씩 수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움직임이 있기 전에는 아주 적은 이익만을 신고해 호주 내에서 중소기업으로 보호받기까지 했던 구글은 2015년 290만호주달러 약 24억원 지난해에는 1660만호주달러 약 134억원 의 소득세를 냈다. 호주 과세당국이 셰브론과도 합의해 대규모 세금을 받아냈다고 신문은 전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6,IT과학,포모스,한콘진 대한민국 게임잼 15일 개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인디게임 생태계 확대와 지원을 위한 게임 개발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 이하 게임잼 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 게임잼은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 게임 분야에 재능을 가진 인디게임 개발자와 일반인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해 5인씩 팀을 이뤄 지정 주제에 맞춰 무박으로 사흘간 게임을 개발하는 형식이다. 행사는 마이 오아시스 를 개발한 김도형 버프스튜디오 대표의 키노트 강연으로 시작해 게임 주제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은 즉흥적으로 팀을 구성 게임 개발에 돌입하게 된다. 게임 개발 일정 중에는 경품과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마련되며 전문가 멘토들이 게임 개발을 돕는다. 개발 완료 후에는 게임 시연이 이뤄지며 참가자 전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을 선정해 시상이 진행된다.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부원장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 인디게임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며 이번 행사가 창의적인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이데일리,1일 장 마감 후 주요종목 뉴스,이데일리 박미애 기자 다음은 1일 장 마감 후 주요종목 뉴스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