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6,IT과학,한국경제TV,한국 데이터 요금이 비싸다..국내 통신업계는 반박,한국경제TV 정재홍 기자 핀란드 국제 경영컨설틴 업체 리휠이 전세계 이동통신사 가운데 한국의 요금이 가장 비싸다고 주장했습니다. 리휠은 지난 1일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와 유럽연합 EU 에 속한 41개국 187개 이동통신사의 요금제 1 628개를 비교 분석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데이터 가격을 최소 월 국내 전화 무료통화 1 000분 이상 제공하는 스마트폰 요금제를 비교 분석한 결과 4G LTE 대이터 1GB당 가격이 한국 13.4유로 약 1만7 300원 로 나타났다며 41개국 가운데 가장 비쌌다고 전했습니다. 또 무료통화 등이 없는 데이터 전용의 경우 30유로로 사용 가능한 4G데이터의 양이 한국 22GB로 41개국 가운데 33위였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보고서에 대해 비교 대상이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187개 이동통신사 가운데 외국업체의 경우 알뜰폰 58개가 포함됐지만 국내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또 데이터 단가를 계산하면서 대상을 1 000분 이상의 음성통화 제공 요금제 로 제한해 음성통화는 무제한인 반면 데이터 중심으로 요금제가 설정되는 국내 요금체계를 간과했다는 반박도 나옵니다. 국내 이동통신업계는 해당 조사에 국내 25% 선택약정요금할인 제도 시행 및 알뜰폰 사업자가 조사 대상에 빠져있다고 반박했습니다.
현금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KT 기가지니로 영어공부 한다…AI 키즈 교육 서비스 출시,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스마트스터디와 업무제휴 핑크퐁 영어따라말하기 출시 …다양한 AI교육 콘텐츠 개발 아이들이 AI 인공지능 TV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AI 키즈 서비스가 나온다. TV를 통해 영어 동영상을 시청하고 영어를 따라 말하면 AI가 평가 해주는 서비스다. KT는 스마트스터디와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키즈테크 및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유명 캐릭터 핑크퐁 을 만들어 낸 키즈 전문 콘텐츠 기업이다. KT와 스마트스터디는 먼저 AI TV 기가지니 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를 분석해 엑설런트 라고 말하며 피드백을 해준다. 놀이를 하듯 쉽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는 ‘베이비샤크 Baby Shark ’ ‘핑크퐁 마더구스’ 등 엄선된 인기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베이비샤크는 바닷속 상어가족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로 전세계 누적 조회수 10억회에 돌파하며 인기를 끈 대표적인 키즈 콘텐츠다. 양 사는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와 교육 콘텐츠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 KT는 NB IoT 협대역 사물인터넷 을 통해 실내 위치까지 정확히 파악하는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를 국내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스터디 콘텐츠를 적용한 특화된 서비스를 내놓을 방침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양사간 협력을 통해 신기술을 접목한 풍성한 유아 콘텐트가 개발되고 나아가 함께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스마트스터디는 기술과 콘텐츠 분야를 아우르며 KT와 다각도로 협력하길 기대한다 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츠를 만들어낸 스마트스터디의 노하우와 KT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 가능한 차별화된 키즈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적토마게임 모바일20171204,IT과학,문화일보,SNS 원조 ‘문자’ 탄생 25년 맞아,1992년 SW설계자가 개발 첫 내용은 ‘메리 크리스마스’ 지난 1992년 12월 3일 영국의 컴퓨터 엔지니어로 당시 스물두 살이던 세마그룹의 소프트웨어 설계자 닐 팹워스는 컴퓨터로 평소 업무상 알고 지내던 보다폰의 GSM 네트워크 디렉터 리처드 자비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세계 최초의 문자 메시지 전송이었다. 3일 스카이뉴스와 기술전문매체인 테크스폿 등에 따르면 문자메시지가 탄생 25주년을 맞았다. 팹워스는 스카이뉴스에 “그때는 그것이 큰일이 될 거라곤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팹워스가 최초의 문자메시지를 보낼 당시에는 휴대전화에 문자 수신 기능만 있고 송신은 가능하지 않았다. 이어 1993년부터 핀란드 노키아가 세계 최초로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상용화했다. 테크스폿은 지난 2006년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오간 125억 건의 문자메시지 건수가 2017년에는 한 달에 7810억 건 수준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미국인 1인당 한 달에 약 2400건의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셈이다. 1992년 최초의 문자메시지가 시도되던 시기에만 해도 특정인에게 짧은 메시지를 보낸다는 것이 무례한 행위로 간주됐다. 하지만 문자메시지는 이후 모든 소셜미디어의 원형이 됐다. 트위터가 애초 로마자 140자로 트위트의 크기를 제한한 것도 문자 메시지의 영향이 컸다. 문자메시지는 스마트폰 사회를 이끈 중요한 동력으로도 평가된다. 또 문자메시지는 일대다 一對多 통신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보내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하지만 왓츠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애플 i메신저 등에 밀리고 있는 문자메시지의 미래 생존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미국의 유력 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은 하루에 550억 건의 메시지를 전송한다.
배터리바둑이20171201,경제,데일리안,이동빈 수협은행장 “소규모점포 확대로 고객 접점 늘릴 것”,이동빈 수협은행장은 30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수협은행 출범 1주년 간담회’에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수협은행 이동빈 수협은행장은 30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수협은행 출범 1주년 간담회’에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 행장은 “시중은행들이 점포를 줄이고 있지만 수협은행은 허브 점포를 중심으로 소규모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개인 고객 중심의 리테일 영업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이 행장과의 일문일답. 은행권의 디지털 금융전략이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수협은행의 전략은. 지난달 29일에 모바일 뱅크 매뉴얼을 수정해서 재 오픈한 것으로 알고 있다. 아직까지 여러 부문에서 적극적이지 못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시하고 IT를 강화하는 등 고객 창출을 위한 노력을 시작했으며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디지털 금융과 소매금융 위주로 조직개편을 하겠다고 했는데 규모와 방향성은. 현재 수협은행 조직은 부서 중심과 사업 중심이다. 이 부분을 고객 중심으로 바꾸겠다는 것이다. 개인 고객 담당과 기업 고객 담당 두 파트로 나누고 고객 중심으로 나갈 것이다.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모델은. 호봉제이던 부분을 직무급제로 변경해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월 영업점포 우수직원을 선발해 포상하는 등 포상제도를 확대할 것이다. 시중은행들이 점포 줄이는 상황에서 소매금융 채널 확대는 반대되는 행보로 보이는데. 수협은행은 총 125개 점포를 가지고 있다. 모든 업무를 하는 허브 점포를 두고 그 주변 아파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소규모 점포를 둘 계획이다. 5명가량이 근무하면서 개일 중심 리테일 영업을 위주로 추진할 계획이다. 부금회에 잘 엮이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부금회와 관련된 내용은 언론에서 보고 알았다. 구체적으로 알고 있는 바가 없다. 다만 부산에서 대학을 졸업하다보니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다. 당초 10년을 계획했던 공적자금 상환을 5년 내 마치겠다고 했는데 실현 가능성은. 수협은행에 대한 종합지원방안을 마련하라는 안을 담은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노력을 했지만 올해를 넘겼다. 내년에는 통과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대 연간 3000억 이상의 이익을 낸다면 늦어도 6년 내에 상환 가능하다고 본다. 소매금융 강화한다고 하는데 규제 강화되는 추세에서 틈새 전략이 있는지. 소매금융이 가계대출이랑은 조금 다르다. 물론 가계대출도 있고 자영업자 대출도 포함된다. 소매금융을 강화하겠다는 것은 대출보다는 예금이다. 현재 예대율이 130%정도 되기 때문에 1년 내에 이것을 100%까지 줄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소액 규모의 예금을 늘리겠다는 것이다. 공적자금 상환은 배당을 통하는데 BIS비율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균형 조절 방법은. 당면하고 있는 제일 어려운 숙제다.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할 수 있는 금액은 1년에 1000억 이내다. 일부 부족한 부분은 중앙회에서 출자를 늘리는 방법으로 감당할 생각이다. 수협은행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 수협은행은 시중은행의 자산과 인원 모두 1 10수준이다. 하지만 시중은행과 업무는 같아 인원이 부족하다. 신탁이나 카드 IT부문 등에서 인원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인력 충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IT를 중심으로 고객확보가 중점이라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저희는 네트워크도 시중은행보다 적고 고객층이 두껍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IT여신은 금리와 한도가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인지도가 부족한 부분은 홍보를 활성화해서 극복할 계획이다. 직무급제와 관련해 노조와 협의가 된 상황인가. 직무급제는 7급 이상 지점장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나머지는 노조와 협의를 통해서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다.
스포츠토토20171204,IT과학,연합뉴스,한전 고지서 봐야 알던 설비 장애 이젠 IoT가 알려준다,서울 연합뉴스 SK텔레콤이 4일 IoT 전용망 로라 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플랫폼을 통해 제어하는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 E2MS 를 출시했다. 직원이 첫 적용 업체인 동양이엔피의 태양광 인버터 모듈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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