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6,IT과학,포모스,블루홀 스파이럴캣츠 함께한 에어 코스프레 공개,블루홀은 스파이럴캣츠가 참여한 MMORPG 에어 의 코스프레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코스프레에는 스파이럴캣츠의 멤버 타샤와 도레미가 참가했다. 타샤는 어쌔신 역할을 맡았으며 도레미는 힐러 미스틱의 연기를 선보였다. 어쌔신은 두 개의 단검을 바탕으로 치명타 공격을 하는 클래스이며 미스틱은 자연의 힘으로 아군을 치유하는 클래스이다. 한편 에어 는 블루홀의 신작 MMORPG로 스팀펑크 세계관을 담아냈다. 현재 1차 테스터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10일까지 가능하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헤럴드경제,“中과 포괄적경제대화 할 생각없음” 300조 무역적자 뿔난 美 행동 개시,말패스 차관 “中 안움직여” 알루미늄시트 반덤핑 조사 지재권 침해 관련조사도 시작 미국과 중국 간 통상 등 경제 분야 갈등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는 중국이 시장 자유화 노력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시장경제국 지위 MES 를 불인정한 데 이어 양국 간 포괄적 경제대화 CED 도 당분간 재개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데이비드 말패스 미국 재무부 국제업무 담당 차관은 30일 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 FT 인터뷰에서 중국과 포괄적 경제대화가 “교착상태 stalled ”이며 현재로선 회담을 재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미ㆍ중 포괄적 경제대화는 양국 간 무역 및 투자 문제 논의를 위해 매년 개최됐다.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지난 7월 경제대화는 별다른 진전 없이 끝났다. 당시 미국은 대중 무역적자를 이유로 ‘공정한 통상’을 요구하고 나섰고 중국은 무역 불균형의 원인이 미국에 있다며 맞섰다. 올해 9개월 동안 미국의 대중무역 적자는 2740억 달러 약 298조 원 로 무역 상대국 중 가장 큰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말패스 차관은 양국 경제대화 교착 상황이 “중국이 시장 지향적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고 있는 탓”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CED 재개에 앞서 보다 중요한 단계는 “중국이 국제 규정과 시장 자유화 방향에 부합하도록 경제적 관행을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정부는 시장경제 흐름에 역행하는 중국의 국영기업 역할 확대 등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 WSJ 등은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에 대해 시장경제국 지위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법률의견서를 지난주 세계무역기구 WTO 에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시진핑 국가주석 체제에서 중국이 시장경제국과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주장이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중국의 시장경제국 지위에 대해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날에는 미 상무부가 중국산 알루미늄 시트 수입에 대한 반덤핑ㆍ상계관세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업계 요청이 없는데 미 정부가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는 점에서 대중 무역전쟁 선전포고의 의도라는 해석이 나온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6,IT과학,전자신문,롯데百 지진 피해 돕기 포항 특산물전 열어,롯데백화점은 부산·경남·경북지역 점포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생산자를 돕기 위한 특산물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포항축협 공동어시장 생산농가가 연계해 참여한다. 행사 상품은 포항 6대 특산물인 과메기 대게 가자미 포항초 표고버섯 흥해딸기를 비롯해 영일만 한우 홍게 선동오징어 등이다. 축산 상품은 포항축협에서 공동구매 선어는 포항 공동어시장에서 선단 직거래 청과·채소는 생산농가 영농법인 작목반 직거래로 기존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부산본점은 12월 7 10일 지하 2층 행사장 광복점은 7일 14일 지하 1층 행사장과 아쿠아몰 특별행사장에서 각각 행사에 나선다. 울산점 포항점 마산점은 8 14일 창원점은 15 21일 각점 행사장에서 전개한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장은 “지진 여파로 침체된 포항 지역 경제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면서 “백화점 유통망을 적극 활용해 포항 지역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연합뉴스,구리시 박완서 문학관 본격 추진…2020년 개관,구리 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경기도 구리시는 고 박완서 작가의 유족과 협약 문학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30일 시청에서 박 작가의 장녀 호원숙 씨와 이 같은 내용의 협약 MOU 을 맺었다. 박완서 문학관 건립 협약 구리 연합뉴스 백경현 오른쪽 경기 구리시장과 고 박완서 작가의 장녀 호원숙 씨가 지난달 30일 문학관 건립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11.30 구리시 제공 연합뉴스 협약에 따라 시는 문학관을 건립하고 유족은 박 작가의 문학작품 등 전시물을 기증한다. 박완서 문학관은 2020년 개관을 목표로 토평도서관 옆 개인땅 1천720㎡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사업비는 토지매입비 30억원을 포함해 총 50억원으로 추산됐다. 시는 올해 토지를 매입한 뒤 설계를 거쳐 내년 말 착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2012년 박완서 문학관을 추진했다가 사업비가 없어 포기한 바 있다. 당시 2015년 개관할 예정이었다. 박 작가는 1998년부터 아치울 마을에 정착 장자호수공원 등을 산책하면서 작품을 구상했다. 그러다 담낭암 판정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하다 2011년 1월 22일 8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시는 박 작가를 기리고자 매년 소설 낭송 등 추모 공연을 열고 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4,IT과학,매일경제,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캐릭터 엘린 코스프레 공개 ,네오위즈 대표 이기원 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엘린 의 코스프레를 국내 프로 코스프레팀 ‘Team CSL’를 통해 공개했다. 캐릭터 ‘엘린’은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안내하는 가장 친숙한 NPC로 ‘Team CSL’은 최근 각종 캐릭터 코스프레를 해 온 모델 슈퍼마켓 을 선정해 작업했다.
https://feelgame01.com/badu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