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프로게이머들
김은진진협 조회수:122 27.125.28.23
2020-02-23 02:58:31
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4,IT과학,헤럴드경제,SKB 이용자 접속 장애 ‘페이스북 제재’,방통위 조사종료 이달내 조치 “과징금 부과등 최대한 엄격하게” 특정 통신사 SK브로드밴드 의 접속 경로를 임의로 변경해 이용자들의 접속을 지연 제한한 페이스북이 철퇴를 맞게 됐다. 그동안 페이스북에 대한 사실조사를 진행해온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달 내로 페이스북에 대한 제재 수위를 결정키로 했다. 4일 정부와 통신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최근 페이스북에 대한 사실조사를 마무리하고 실무차원의 시정조치안을 마련해 이를 지난주 방통위 상임위원들에게 보고했다. 방통위 상임위원들은 이르면 이날 오후 상임위원 간담회 티타임 를 통해 시정조치안에 담긴 페이스북에 대한 조사 결과와 제재 초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티타임을 거친 시정조치안은 이번주 중으로 페이스북에 발송 약 2주간의 의견조회 기간을 거친다. 제재 대상은 페이스북 아일랜드 법인이다. 페이스북 이용약관에 따라 미국 캐나다 주민이거나 주 사업장이 미국 캐나다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페이스북 아일랜드가 책임을 지도록 돼있다. 방통위는 최대한 엄격하게 제재를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시정조치안에는 단순 시정명령 이상의 과징금 등 제재안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방통위는 또 프로세스를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 연내 최종 제재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의견조회 기간 등을 고려하면 이달 말 방통위 전체회의에 제재 안건이 상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방통위 고위 관계자는 “가급적 빨리 진행해 올해 안에 결론을 내릴 것”이라며 “최종 제재 수위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엄격하게’하겠다는 것은 얘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전기통신사업법상 금지행위인 ‘이용자 이익 저해’ 혐의를 받고 있다. 국내 통신사와의 네트워크 이용료 협상이 난항을 겪자 접속 경로를 임의로 변경함으로써 이용자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접속을 지연 이용자 이익을 침해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에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캐시서버’ 설치를 요구했으나 비용은 부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통신사들은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인터넷 기업은 연간 수백억원 수준의 망 사용료를 낸다며 난색을 표했다. 이후 작년말부터 올해 초까지 SK브로드밴드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접속 장애를 겪으면서 논란이 드러났다. SK브로드밴드는 페이스북이 KT 인터넷접속점과 국제회선 홍콩 으로 이원화돼있던 접속경로를 국제회선으로 단일화했기 때문에 속도 저하 접속지연이 일어났다고 주장했고 페이스북은 이를 부인했다. 방통위는 접속 차단 논란이 불거진 지난 5월부터 진행해오던 실태점검을 8월 사실조사로 전환했다. 사실조사는 실태점검에서 위법행위가 적발되면 착수하게 되는 절차로 시정명령 과징금 등 행정제재를 전제로 한다.클로버게임20171201,IT과학,미디어오늘,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뉴스 동영상은,선정적·폭력적 주제 뉴스 동영상 조회수 TOP 30 영상 중 14개 미디어오늘 김지숙 기자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20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언론사 유튜브 전쟁 ‘탈 포털’ 꿈꾼다 조회수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이 오른 매체는 JTBC 7개 였다. CBS의 ‘NocutV’와 채널 A의 ‘채널A 뉴스’ ‘OhmynewsTV’ 등이 각각 3개로 뒤를 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른바 ‘잘 나가는’ 콘텐츠들의 주요 주제가 성매매·성관계 등 성 이슈와 조폭이 언급되거나 패싸움을 벌였다는 등의 잔혹·폭력 이슈였다는 사실이다. 상위 30개 동영상의 주제 중 성 관련 이슈를 다룬 동영상은 1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4개였다. 언론사 유튜브 채널 19개의 전체 동영상 조회수 상위 10개 목록.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19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디자인 이우림 기자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2위인 민중의소리 동영상 “ 2차 대선후보 TV토론 이정희 ‘세금냈냐’ 질문에…”의 조회수가 870만회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차이다. 뉴스타파의 이 보도 영상은 지난해 12월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TOP10’에서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향성은 범위를 넓혀 조회수 상위 200개 동영상 목록을 살펴봐도 뚜렷했다. 190개 중 성 관련 동영상은 2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16개였다. 여기에 연예 관련이 15개 일반 사건·사고 관련은 8개로 이들이 전체 주제 중 31%에 달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언론사들이 실제 방송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올릴 때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 있는 JTBC의 “얇게 썬 대패삼겹살...알면 못먹는 충격적 비밀”이라는 동영상의 공식 홈페이지상 제목은 “대패삼겹살 왜 얇게 썰었나 했더니...”였다. TV조선의 “키 크게 해준다며 여중생 바지 벗기고…”라는 동영상도 실제 제목은 “ 성장치료 한다며 여중생 수차례 성추행한 한의사 징역 1년”이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는 없었지만 상위 200개 목록에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동영상이 19건 포함돼 성 관련 주제 다음으로 수가 많았다. 이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청자의 반응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콘텐츠 분야는 정치로 나타났다. 전체 언론사 200개 콘텐츠를 댓글 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을 추출한 결과 정치 분야 콘텐츠가 14개로 30% 이상이었다. 다음으로는 사회 문화 분야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시청자들이 다른 분야보다 정치적인 사안에 더 활발하게 의견을 표출한다고 볼 수 있는 결과다.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사진 뉴스타파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짧은 동영상 위주로 유통되는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교적 긴 동영상도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조회수 상위 200개 중 동영상의 길이를 5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과 5분 이상 30분 이상 1시간 이상의 비교적 긴 동영상으로 나눠서 봤을 때 짧은 동영상의 비중이 높았지만 71% 5분 이상 동영상도 29%로 비중이 작지 않았다. 특히 1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도 14개나 됐다. 이중 대부분이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의 KFC’ 등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콘텐츠 영상이었다. 덧붙여 TV로 방송된 뉴스 리포트를 단순히 잘라 올린 것 41% 보다는 리포트와 현장 영상을 재구성·편집한 클립이나 페이스북·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 전용으로 제작한 동영상 59% 이 상위 200개 순위에 더 많이 포함됐다. 조사 대상이었던 20개 언론사 채널 중 10개 언론사가 TV 뉴스 리포트를 제작하는 방송사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비율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간된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한국은 경성뉴스보다 연성뉴스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이용자 비율이 40%로 조사 대상 36개국 중 4위였다. 일주일간 시청 경험을 물었을 때에도 5분 미만의 짧은를 이용했다는 응답이 66%에 달했다. 뉴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소비 습관이 이번 미디어오늘의 언론사 유튜브 랭크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정윤식 SBS 뉴미디어부 기자는 “페이스북은 본인의 실명이 나오니 조금 더 멋있는 걸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은 매커니즘이 있다면 유튜브는 완전 익명”이라며 “훨씬 더 노골적이고 흥미 위주의 영상을 소비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서정호 YTN 모바일프로젝트 팀장은 “페이스북은 하나의 뉴스 플랫폼으로 인지되지만 유튜브 자체가 뉴스 소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그 중 단 22%만이 뉴스를 본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은 대표적 신문·방송·대안언론사 유튜브 채널 20개를 선정해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체크하고 이들이 올린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정렬한 뒤 상위 10개 동영상의 업로드 날짜 조회수 분야 대주제 소주제 길이 좋아요·싫어요·댓글 개수 정보를 수집했다. 소주제의 구분은 동영상의 제목과 실제 내용을 고려해 판단했다. 이렇게 모은 200건의 동영상을 다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한국 언론사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상위 30개 동영상 목록을 추출했다. 단 ‘GObalnews’의 경우 12월1일 조사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세계일보,中 선수 상대로 발로 게임해 승리 거둔 국내 프로게이머…중국은 무례하다며 비난,지난 4일 마국에서 열린 게임 대회 조텍컵 마스터즈 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임홍규 선수가 중국 선수를 상대해 발로 게임을 하고 있다. 출처 유튜브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임홍규 선수가 중국 선수와 경기 도중 손이 아닌 발로 컴퓨터를 조작해 중국 내에서 비난을 사고 있다. 임 선수는 지난 4일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진 ‘조텍컵 마스터즈’ 스타크래프트 결승 경기에 출전해 중국의 류오시안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임 선수와 류오시안 선수의 실력 격차는 분명했다. 1세트에서 임 선수는 본인의 일꾼 1기를 일부러 죽인 뒤 경기를 진행해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서는 경기 도중 발로 마우스를 조작하는 여유를 부렸다. 3세트에서는 아예 드러누워 경기를 하는 퍼포먼스 를 펼치기도 했다. 중계자들은 “오 마이갓”을 연달아 외치며 충격에 빠졌다. 지난 4일 마국에서 열린 게임 대회 조텍컵 마스터즈 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임홍규 선수가 중국 선수를 상대로 드러누워 게임하는 여유를 부리고 있다. 출처 유튜브 그럼에도 류오시안 선수는 1세트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그는 경기 후 SNS 사회관계망서비스 를 통해 “게임 내에서 농락당했으면 웃고 넘겼을 테지만 임홍규는 게임이 아닌 현실에서 광대처럼 행동했다”며 “쓰레기 같은 선수”라고 비판했다. 중국 측도 “모욕적이고 무례한 행동이었다”며 “향후 조텍에서 주최하는 모든 경기에 출전 금지시키겠다”고 분노했다. 이에 임 선수는 “게임 현장 관계자에게 허락을 받은 퍼포먼스였다 며 문제가 없다 는 입장을 개인방송을 통해 밝혔다. 그는 “이런 플레이가 문제가 됐다면 제지하면 되지만 방송은 오히려 클로즈업 확대 했다”며 “ 불쾌했다는 류오시안 선수에게 직접 사과하려고 했지만 그가 거절했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임홍규 선수가 개인방송을 통해 무례하다 고 비판받은 조텍컵 마스터즈 결승전에 대해 해명을 하고 있다.쓰리랑게임다운로드















나이 먹고 다들 후덕해졌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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